남궁민×김지은 SBS '천원짜리 변호사'로 재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뉴스듣기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왼쪽부터 배우 남궁민, 김지은, 최대훈, 이덕화, 박진우. 각 소속사 제공왼쪽부터 배우 남궁민, 김지은, 최대훈, 이덕화, 박진우. 각 소속사 제공SBS '천원짜리 변호사'에 남궁민·김지은·최대훈·이덕화·박진우가 출연을 확정 지었다.
 
SBS 새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는 수임료는 단돈 천 원, 실력은 단연 최고인 '천원짜리 변호사' 천지훈이 돈 많은 법꾸라지들과 몸값 비싼 변호사들과 맞서 싸우는 통쾌한 법정 활극. 연기력과 흥행파워를 모두 지닌 남궁민이 '스토브리그' 신드롬 이후 SBS에서 2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남궁민은 극중 천 원 한 장으로 만날 수 있는 가성비 최강의 법조 히어로 '천지훈' 역을 맡았다. 천지훈은 세련된 파마머리에 런던 뒷골목에서 마주칠 법한 강렬한 인상을 가진 법조계 짱돌 같은 이단아. 드라마 '스토브리그', '김과장', '검은 태양', '닥터 프리즈너' 등을 통해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은 남궁민이 선보일 '남궁민표 법정 활극'에 이목이 쏠린다. 또한 남궁민이 '2020 S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뒤, 2년 만에 SBS로 돌아온 만큼 흥행 신드롬을 기대하게 한다.
 
김지은은 법조계 로얄패밀리 출신으로 스펙은 화려하고 미래는 찬란한 사법연수원 마지막 기수 검사시보 '백마리' 역을 맡아 남궁민과 호흡을 맞춘다. 극중 자신만만 도도하고 자존감 넘쳐흐르던 백마리는 천변이라는 짱돌을 만나면서 순탄했던 인생에 급브레이크가 걸린다.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 '검은 태양'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인 김지은이 '천원짜리 변호사'를 통해 대세 행보에 방점을 찍는다.
 
최대훈은 강남 키드, 금수저, 이너 서클, 자신이 누리고 있는 것들이 견고하길 바라는 법조계 로얄패밀리 출신의 검사 '서민혁' 역을 맡았다. 2년 간의 미국 브루클린 지방검찰청 연수를 마치고 귀국한 서민혁의 다음 인생 목표는 백마리와의 혼인을 통해 로펌 '백'을 '백&서'로 바꾸는 것.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악의 꽃', '괴물' 등에서 스펙트럼 넓은 캐릭터 소화력을 뽐내 온 최대훈의 활약이 기대된다.
 
이덕화는 극중 백마리의 할아버지이자 대형 로펌 '백'을 설립한 대표변호사 '백현무' 역을 맡았다. 백현무는 '변호는 심장으로 하는 것'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는 인물로, 로펌 '백'에 엘리트 변호사들이 수두룩한데도 천변을 탐낸다. 손녀인 백마리를 천변 곁으로 보내는 장본인이기도 하다. 대한민국 자타공인 '연기 거장' 이덕화가 최근 '옷소매 붉은 끝동', '사내맞선' 등에서 사극과 현대극을 넘나들며 독보적인 아우라를 보여준 바, 이번에도 관심이 모인다.

박진우는 극중 천변을 만나 월급은 고사하고 제 돈 쓰고 제 차 몰면서 천변 뒤치다꺼리를 도맡아 하는 법률 사무소 '사무장' 역을 맡았다. 성이 '사'이고 이름이 '무장'일 정도로 사무장이 천직인 그는 천변과는 떨어질 수 없는 찰떡궁합콤비. 드라마 '비밀의 숲', '품위 있는 그녀', '알함브라의 궁전', '군검사 도베르만', 영화 '내부자들', '터널', '공조' 등에서 감칠맛 나는 열연을 펼친 그가 '천원짜리 변호사'에 활력을 더할 예정이다. 더욱이 이미 '스토브리그'를 통해 남궁민과의 연기합을 인정 받은 박진우가 천변을 보좌하는 사무장 역을 맡아 셜록과 왓슨 같은 케미를 예고한다.
 
SBS 새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는 올해 방송된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용약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