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브스 아웃 2'부터 '정이'까지…넷플릭스 라인업 공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가 전 세계가 기다린 '나이브스 아웃 2'부터 칸이 주목한 '정이'까지 2022년 한국과 글로벌 라인업을 공개했다.
 
먼저 전에 없던 스케일의 초대형 범죄 액션 작품들이 공개를 기다리고 있다. 영화 '그레이 맨'은 그 누구도 실체를 몰라 '그레이 맨'으로 불리는 CIA의 암살 전문 요원이 우연히 CIA의 감추고 싶은 비밀을 알게 되고, CIA의 사주를 받은 사이코패스 전 동료에게 쫓기며 시작되는 액션 블록버스터다.
 
작가 데뷔와 동시에 저명한 범죄 소설 문학상인 배리상 후보에 노미네이트 된 마크 그리니의 원작을 바탕으로 '어벤져스' 시리즈의 루소 형제가 연출을 맡아 큰 기대를 받는 작품이다. 여기에 라이언 고슬링, 크리스 에반스, '브리저튼'으로 단숨에 스타로 자리매김한 레지 장 페이지가 출연해 전 세계를 오가는 초대형 액션을 선보인다.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스페인어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의 배경을 한국으로 옮긴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은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강도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며 사상 초유의 인질 강도극을 벌이는 과정을 그린다.
 
전 세계 시청자들이 기다려온 작품들도 대거 컴백을 앞두고 있다.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4'는 오는 5월 27일 1부, 7월 1일 2부 공개 예정으로, 스타코트 전투 6개월 후 더욱 강력해진 초자연적 존재가 모습을 드러내며 벌어지는 사건들을 긴장감 넘치게 그려낼 예정이다.
 
평단과 관객의 호평을 받았던 영화 '나이브스 아웃'의 두 번째 이야기 '나이브스 아웃 2'는 카리스마 넘치는 사립 탐정 브누아 블랑 역을 맡은 다니엘 크레이그가 또 한 번 무릎을 탁 치게 하는 명추리를 펼칠 예정이다.
 
영화 '에놀라 홈즈 2'는 셜록 홈즈의 막내 여동생 에놀라 홈즈가 사라진 엄마를 찾기 위해 런던으로 향하며 겪는 미스터리 가득한 모험을 그린 1편의 인기를 이어간다. '기묘한 이야기'의 히로인 밀리 보비 브라운이 예리한 추리력의 사랑스러운 소녀 탐정 에놀라 홈즈를 연기하고 '위쳐' 시리즈와 DC '슈퍼맨' 시리즈의 헨리 카빌이 셜록 홈즈 역을 맡았다.
 
넷플릭스 '모범가족'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모범가족'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오징어 게임' '지금 우리 학교는' 등 매번 전 세계를 사로잡은 한국이 야심차게 선보이는 작품들도 올해 공개를 준비 중이다.
 
'인간수업' 진한새 작가와 노덕 감독이 의기투합하고 배우 전여빈과 나나가 함께하는 '글리치', 채수빈과 최민호 주연의 하이퍼리얼리즘 로맨스 '더 패뷸러스', 정우·박희순·윤진서·박지연 그리고 김진우 감독이 합류를 결정한 시리즈 '모범가족', 김희선과 이현욱, 정유진, 박훈, 차지연이 사랑보다 조건이 우선인 속물적인 현실 사회를 날카롭게 그려낼 시리즈 '블랙의 신부', '해피엔드' '유열의 음악앨범' 등의 정지우 감독과 김영광이 선보일 '썸바디', 웹툰계의 마술사 하일권 작가의 원작을 바탕으로 하는 '안나라수마나라'도 올해 만날 수 있다.
 
조의석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고 김우빈, 송승헌, 이솜, 강유석이 출연을 확정한 시리즈 '택배기사'는 급격하게 사막화가 진행된 한반도를 배경으로 살아남은 1%의 인류가 계급화되고, 그 사회에서 주요한 역할을 하게 된 택배기사들의 이야기를 그릴 예정이다.
 
시리즈뿐 아니라 오리지널 영화도 빠질 수 없다. 영화 '서울대작전'은 1988년 서울 올림픽 개막식 당일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된 상계동 슈프림팀의 쾌속 질주를 담은 카 체이싱 액션 블록버스터다. 배우 유아인, 고경표, 이규형, 박주현, 옹성우, 오정세, 김성균, 정웅인, 문소리 등 초호화 캐스팅으로도 기대를 모은다.
 
김유정, 변우석, 박정우, 노윤서가 캐스팅되며 화제가 된 영화 '20세기 소녀'는 20세기의 마지막인 1999년, 사랑보다 우정이 우선이었던 17세 소녀 보라가 겪는 아프지만 설레는 첫사랑 그리고 21세기에 다시 들려온 그 사랑의 소식을 둘러싼 로맨스를 그린다.
 
넷플릭스 '수리남' '정이' '카터'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수리남' '정이' '카터'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칸 영화제가 사랑하는 감독들의 작품도 팬들과 만나기 위해 시동을 걸고 있다.
 
영화 '공작'으로 칸 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공식 초청됐던 윤종빈 감독과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 장첸 등 화려한 캐스팅의 시리즈 '수리남'도 올해 공개 예정이다. '수리남'은 남미의 한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한인 마약왕 전요환을 검거하기 위한 국정원의 비밀 작전에 협조할 수밖에 없는 민간인 사업가 강인구의 목숨을 건 여정을 담았다.
 
'부산행' '반도' 등 세 차례 칸을 밟은 연상호 감독의 신작 SF '정이'는 기후변화로 더 이상 지구에서 살기 힘들어진 인류가 만든 피난처 쉘터에서 내전이 일어난 22세기, 승리의 열쇠가 될 전설의 용병 정이의 뇌 복제 로봇을 성공시키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영화다. 한국 배우 최초로 베니스영화제 여우주연상을 받은 강수연을 비롯해 김현주, 류경수가 출연한다.
 
마지막으로 영화 '카터'는 모든 기억을 잃은 채 의문의 작전에 투입된 요원 카터의 숨 막히는 추격전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로, 배우 주원이 이제껏 본 적 없는 강도 높은 액션에 도전한다. 영화 '악녀'로 칸 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공식 초청됐던 액션 대가 정병길 감독의 신작이다.
 
이 외에도 올해 제작을 확정한 '길복순' '너의 시간 속으로' '도적: 칼의 소리' '마스크걸' '사냥개들' '솔로지옥 2' '연애대전' '종말의 바보' '퀸메이커' 'D.P.' 시즌 2 등이 전 세계 시청자를 만날 준비 중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