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안고 밖으로 나왔어요"…하남 청량산 화재 현장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긴급문자·아파트 대피방송에 놀란 주민들, 집 밖으로
비상상황 대비해 소지품 꾸려 집 안에서 대기도
주민 "불 자주 안 나는 곳…방화나 실화 가능성도"
소방당국 "남한산성으로 확대 가능성 낮아…인명피해 없어"

4일 오후 7시 40분쯤 하남시 위례신도시 청량산 자락에서 큰 불이 났다. 불이 나자 인근 주민들은 집 밖으로 나와 현장을 지켜보고 있다. 정성욱 기자4일 오후 7시 40분쯤 하남시 위례신도시 청량산 자락에서 큰 불이 났다. 불이 나자 인근 주민들은 집 밖으로 나와 현장을 지켜보고 있다. 정성욱 기자"대피하라는 방송이 나와서 우선 강아지를 데리고 나왔어요."

4일 오후 10시 30분, 경기 하남시 위례신도시 산불 현장에서 황선화(37)씨가 강아지를 꼭 안은 채 말했다.

불과 3시간 전 황씨가 사는 아파트 바로 옆 청량산에서 불이 났다.

황씨는 "소방차 사이렌 울리는 소리가 들리더니 온라인 커뮤니티에 불이 났다는 글이 올라왔다"며 "긴급대피 문자도 오고 아파트 방송도 나와서 우선 남편과 강아지를 안고 나왔다"고 말했다.

화재 소식에 놀란 주민들은 길 밖으로 나와 산불 현장을 지켜봤다. 주민들은 휴대전화를 꺼내 들고 사진을 찍거나, 지인에게 소식을 알렸다.

4일 오후 경기 하남시 남한산성 인근 청량산에서 큰 불이 났다. 독자 제공4일 오후 경기 하남시 남한산성 인근 청량산에서 큰 불이 났다. 독자 제공화재 발생 인근 마을에 거주하는 강연임(75)씨는 "불이 났다는 얘기를 듣고 밖으로 나왔더니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산에서 불꽃이 튀더라"며 "평소 불이 잘 나는 곳이 아니어서 깜짝 놀랐다"고 설명했다.

지나가던 다른 주민은 "불이 난 곳은 주로 소나무가 많은 곳이서 큰 불로 번지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민 문덕기(68)씨는 "여긴 하루에도 등산객이 수백명씩 다니는 곳인데도 불이 잘 안 난다"며 "누군가 불을 냈을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현장 브리핑 모습. 정성욱 기자현장 브리핑 모습. 정성욱 기자소방당국은 이날 오후 11시 20분쯤 큰 불길을 잡았다. 앞서 이날 오후 7시 40분쯤 하남시 위례신도시 청량산 자락에서 큰 불이 났다. 불이 나자 소방당국은 대원 200여 명, 펌프차 등 20여 대를 동원해 현재 잔불정리를 하고 있다.

불은 남한산성 수어장대 1km 인근까지 번졌지만, 추가로 번질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전해졌다.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으며, 피해 면적은 확인 중이다.

소방 관계자는 "불길을 잡는 데는 2시간가량 걸릴 것 같다"며 "남한산성까지는 번지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