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포스코1%나눔재단, VR 기술로 발달장애인 직업훈련 지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재단, 31일 포항 명도학교에서 VR직업훈련센터 개관식

포항 명도학교 VR직업훈련센터 개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따뜻한동행 이광재(왼쪽부터) 상임이사, 포항시청 노인장애인복지과 한도예 팀장, 포스코 천성현 기업시민실장, 명도학교 김재규 교장, 김정일 교감, 포스코 정명화 리더. 포스코1%나눔재단 제공포항 명도학교 VR직업훈련센터 개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따뜻한동행 이광재(왼쪽부터) 상임이사, 포항시청 노인장애인복지과 한도예 팀장, 포스코 천성현 기업시민실장, 명도학교 김재규 교장, 김정일 교감, 포스코 정명화 리더. 포스코1%나눔재단 제공
NOCUTBIZ
포스코1%나눔재단이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지역사회 발달장애인의 직업훈련을 지원한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31일 경북 포항 명도학교에서 VR직업훈련센터를 열었다고 밝혔다. 발달장애인들은 VR직업훈련센터에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개발한 콘텐츠를 활용해 바리스타, 세차 등 다양한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다.

재단 측은 VR기기가 다양한 센서로 교육생이 과제를 잘 수행하고 있는지 자동으로 분석하고, 교육생은 즉시 실무에 투입 가능한 수준까지 숙련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이날 개관한 명도학교 VR직업훈련센터를 시작으로 포항시 장애인종합복지관, 광양시 햇살학교와 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총 네 곳에 문을 열고 직업훈련 인프라 구축은 물론 교육 프로그램 운영까지 지원한다.

올해 교육은 포항과 광양지역 40세 이하 취업희망 발달장애인 240여명을 대상으로 다음 달부터 총 7개월간 이뤄진다. 교육과정이 끝나면 지역 내 장애인 채용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 추천해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