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영화인들 "가장 추악한 순간"…윌 스미스 폭행 비판[영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22-03-29 08:16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난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오스카 시상식에서 배우 윌 스미스가 동료 배우 겸 코미디언 크리스 록의 뺨을 때렸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지난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오스카 시상식에서 배우 윌 스미스가 동료 배우 겸 코미디언 크리스 록의 뺨을 때렸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미국 할리우드 영화계 인사들이 28일(현지시간) 윌 스미스의 아카데미 시상식 폭행 사건을 공개 비판했다.

영화 전문 매체 할리우드리포터 등에 따르면 배우와 감독들은 소셜미디어(SNS)에 글을 올려 스미스의 반성을 촉구했다.

스미스는 전날 오스카 시상식에서 다큐멘터리상 시상자인 코미디언 크리스 록이 탈모 증상을 앓는 자신의 아내(제이다 핑킷 스미스)를 놀리는 농담을 하자 갑자기 무대에 올라 록의 뺨을 때리는 초유의 사건을 일으켰다.

원로 여배우 미아 패로는 이 폭행 사건에 대해 "오스카의 가장 추악한 순간"이라며 "단지 가벼운 농담이었고, 그건 록이 하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스타워즈 시리즈에서 루크 스카이워커를 연기한 마크 해밀도 '역대 가장 추악한 오스카의 순간'이라는 해시태그를 달면서 스미스의 폭행을 꼬집었다.

코미디언 겸 감독 저드 애퍼타우는 "자기도취증이자 절제력을 상실한 폭력"이라며 "록은 죽을 수도 있었다. 스미스가 미쳤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연합뉴스연합뉴스
스미스가 남우주연상 수상 소감에서 폭행 원인이 가족에 대한 사랑 때문이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이어졌다.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어 퓨 굿 맨' 등을 연출한 랍 라이너 감독은 "스미스의 변명은 헛소리"라며 폭행 피해자인 록에게 직접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존 F. 케니디 전 대통령 조카이자 아널드 슈워제네거 부인이었던 작가 마리아 슈라이버는 "사랑은 폭력적이지 않다"고 꼬집었다.

에미상 수상 경력의 댄 부카틴스키는 "스미스가 눈물과 함께 사랑이라는 단어를 사용해 폭행을 정당화했다"며 "그가 하지 않은 한 가지는 록에게 사과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스미스 아내의 탈모를 놀림거리로 삼은 록의 농담이 수준 미달이었으나 그것 때문에 스미스 폭행을 정당화할 수 없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흑인 여배우 우피 골드버그는 ABC 방송 '더뷰' 코너에서 "스미스가 과잉반응을 보였다"고 지적했고, 공동 진행자 애나 나바로는 "록의 농담은 저속했지만, 농담과 뺨 때리기는 동일하지 않다. 폭행은 범죄"라고 비판했다.

소피아 부시 감독도 "록은 농담은 잔인하고 잘못됐지만, 폭력은 결코 답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농담으로 한때 살해 위협까지 받기도 했던 코미디언 캐시 그리핀은 "코미디언 폭행은 매우 나쁜 습관"이라며 "이제 우리는 코미디 클럽에서 누가 제2의 스미스가 될지를 걱정하게 됐다"고 우려했다.

인기 토크쇼 진행자 지미 키멀은 "오스카 시상식은 스미스 인생에서 가장 멋진 밤 중 하나였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며 "지금 그에게는 코미디언 친구가 단 한 명도 없다는 게 확실하다"고 꼬집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흑인 영화계는 스미스 폭행이 미칠 파장을 우려했다.

아카데미 이사회 멤버인 로저 로스 윌리엄스는 "이번 사건은 흑인에 대한 고정 관념을 강화하고 내 마음 깊은 곳까지 상처를 줬다"고 한탄했다.

아카데미상 시상식 무대를 꾸민 영화제작자 윌 패커는 "매우 고통스러운 순간이었다"고 토로했다.
일각에선 스미스의 폭행을 옹호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스미스 아내와 영화 작업을 함께했던 흑인 여배우 티퍼니 해디시는 "흑인 남성이 아내를 옹호하는 모습은 나에게 큰 의미였다. 내가 본 것 중 가장 아름다웠다"며 "남편은 그렇게 해야 하는 게 맞다"고 말했다.


하지만, 외신들은 스미스의 폭행으로 이번 시상식의 빛이 바랬고 역대 오스카 시상식 가운데 최악의 장면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할리우드리포터는 비평 코너를 통해 "록의 추악한 농담에 대한 스미스의 폭행은 오스카 방송 중 최악의 순간이었다"며 "올해 오스카 시상식은 이미 나빴고, 그 사건으로 더욱 나빠졌다"고 진단했다.

로스앤젤레스타임스(LAT)는 "역사상 가장 혼란스러운 오스카였다"며 이번 시상식을 평가절하했고, 버라이어티는 "스미스 폭행이 오스카에 그림자를 드리웠다"고 전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