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주시, 에코시티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기공식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북 전주시는 28일 행정·복지·문화의 거점역할을 수행할 에코시티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기공식을 개최했다. 전주시 제공전북 전주시는 28일 행정·복지·문화의 거점역할을 수행할 에코시티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기공식을 개최했다. 전주시 제공전북 전주시는 28일 행정·복지·문화의 거점역할을 수행할 에코시티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기공식을 개최했다.

에코시티 주민들의 체육복지 실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에코시티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오는 2024년 개관을 목표로 국비 53억 원 등 총 196억 원이 투입돼 지하 1층, 지상 3층에 연면적 6535㎡(1976평) 규모의 다목적체육센터와 주민문화공간의 2개 동으로 건립될 예정이다.

다목적체육센터는 길이 25m·6레인의 수영장, 배구·농구·배드민턴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체육관 등이 갖춰진다.

주민문화공간의 경우 민원실을 비롯한 행정 공간과 작은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주민자치프로그램실, 야외테라스 등 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하는 문화시설로 건립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전주시는 지난해 9월 에코시티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을 위한 최종 설계를 마쳤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도시는 사람을 담는 그릇이며, 도시는 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누리는 공간일 것"이라며 "에코시티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주민들에게 사랑 받는 행정·체육·문화거점으로 만들어, 사람들이 살고 싶은 도시, 머물고 싶은 도시 전주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