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朴과 尹은 화합할 수 있을까요?[이슈시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인터넷 투표

사면·복권으로 지병 치료를 받던 박근혜 전 대통령이 24일 퇴원했습니다. 2013년 국가정보원 댓글 조작 수사와 2016년 국정농단 특검 등 수사를 맡으며 박근혜 정부의 몰락을 이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의 향후 관계도 주목됩니다. 박 전 대통령은 윤석열 정부와 화합할까요, 아니면 대립각을 세울까요. 여러분의 전망은 어떠신가요.

박근혜 전 대통령이 2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에서 퇴원,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박근혜 전 대통령이 2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에서 퇴원,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Question

박근혜 전 대통령은 윤석열 당선인과 화합할까요?

투표하기

헌정사상 최초로 탄핵된 박근혜 전 대통령, 이 몰락을 이끈 최초의 검찰총장 출신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둘은 과거의 악연으로 각자도생을 택할까요? 미래의 화합으로 공존동생 할까요?
 
국정농단 사건 등으로 징역 22년을 받고 수감됐던 박 전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24일 특별사면·복권으로 풀려난 이후 어깨질환 등 지병 치료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24일 오전 퇴원하면서 "국민 여러분께 5년 만에 인사를 드리게 됐다"며, 건강 상태에 대해선 "많이 회복됐다"고 밝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박근혜 전 대통령. 황진환 기자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박근혜 전 대통령. 황진환 기자대구 달성군 사저에 입주하는 박 전 대통령의 향후 행보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대선 기간부터 지금까지 줄곧 화합의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당장 이날도 기자들과 만나 "박 전 대통령께서 건강 회복 후 사저로 가게 돼 다행"이라며 "퇴원하셨다고 하니 한번 찾아뵐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윤 당선인은 대선 후보 경선 때부터 박 전 대통령의 사면을 주장해왔습니다. 2013년 국가정보원 댓글 조작 수사와 2016년 국정농단 특검 등 굵직한 수사를 맡으며 박근혜 정부의 몰락을 이끈 '악연'이지만 말이죠.

인수위 출범 과정에서도 '박근혜 경제라인'인 강석훈·김현숙 정책특보, 경제1분과 최상목 간사, 신성환 인수위원 등을 임명하기도 했습니다.
 
▶ 다른 투표도 참여해보세요
[투표]코로나 후유증 있다? 없다? 여러분은 어떠셨나요
[투표]MB사면? 여러분 생각은 어떠십니까
[투표]대통령실 용산 이전, 어떻게 생각하세요?
[투표]유승준 입국? 여러분 의견은 어떠신가요

24일 서울삼성병원에서 퇴원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 안장된 고 박정희, 육영수 대통령 부부 묘역을 찾아 헌화와 분향을 마친 뒤 이동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24일 서울삼성병원에서 퇴원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 안장된 고 박정희, 육영수 대통령 부부 묘역을 찾아 헌화와 분향을 마친 뒤 이동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반면 박 전 대통령은 대선 기간에 별도 메시지를 내지 않았습니다. 다만 최측근인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표가 지난달 15일 CBS라디오 '한판승부'와 인터뷰에서 "박 전 대통령께서 윤석열 후보에 대한 감정이 좋지 않다"고 말했는데요.

윤 당선인은 후보 시절 박 전 대통령을 향해 "대단히 미안한 마음"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박 정부를 향한 수사들은 그저 "공직자로서 직분에 의한 일"이었다고 선을 긋기도 했지요.

'수사'와 '탄핵'으로 이어진 윤 당선인과 박 전 대통령의 '기묘한 인연'은 앞으로 어떤 양상을 띠게 될까요. 자세한 의견은 댓글로도 환영합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