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투표]朴과 尹은 화합할 수 있을까요?[이슈시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인터넷 투표

사면·복권으로 지병 치료를 받던 박근혜 전 대통령이 24일 퇴원했습니다. 2013년 국가정보원 댓글 조작 수사와 2016년 국정농단 특검 등 수사를 맡으며 박근혜 정부의 몰락을 이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의 향후 관계도 주목됩니다. 박 전 대통령은 윤석열 정부와 화합할까요, 아니면 대립각을 세울까요. 여러분의 전망은 어떠신가요.

박근혜 전 대통령이 2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에서 퇴원,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박근혜 전 대통령이 2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에서 퇴원,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Question

박근혜 전 대통령은 윤석열 당선인과 화합할까요?

투표하기

헌정사상 최초로 탄핵된 박근혜 전 대통령, 이 몰락을 이끈 최초의 검찰총장 출신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둘은 과거의 악연으로 각자도생을 택할까요? 미래의 화합으로 공존동생 할까요?
 
국정농단 사건 등으로 징역 22년을 받고 수감됐던 박 전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24일 특별사면·복권으로 풀려난 이후 어깨질환 등 지병 치료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24일 오전 퇴원하면서 "국민 여러분께 5년 만에 인사를 드리게 됐다"며, 건강 상태에 대해선 "많이 회복됐다"고 밝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박근혜 전 대통령. 황진환 기자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박근혜 전 대통령. 황진환 기자대구 달성군 사저에 입주하는 박 전 대통령의 향후 행보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대선 기간부터 지금까지 줄곧 화합의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당장 이날도 기자들과 만나 "박 전 대통령께서 건강 회복 후 사저로 가게 돼 다행"이라며 "퇴원하셨다고 하니 한번 찾아뵐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윤 당선인은 대선 후보 경선 때부터 박 전 대통령의 사면을 주장해왔습니다. 2013년 국가정보원 댓글 조작 수사와 2016년 국정농단 특검 등 굵직한 수사를 맡으며 박근혜 정부의 몰락을 이끈 '악연'이지만 말이죠.

인수위 출범 과정에서도 '박근혜 경제라인'인 강석훈·김현숙 정책특보, 경제1분과 최상목 간사, 신성환 인수위원 등을 임명하기도 했습니다.
 
▶ 다른 투표도 참여해보세요
[투표]코로나 후유증 있다? 없다? 여러분은 어떠셨나요
[투표]MB사면? 여러분 생각은 어떠십니까
[투표]대통령실 용산 이전, 어떻게 생각하세요?
[투표]유승준 입국? 여러분 의견은 어떠신가요

24일 서울삼성병원에서 퇴원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 안장된 고 박정희, 육영수 대통령 부부 묘역을 찾아 헌화와 분향을 마친 뒤 이동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24일 서울삼성병원에서 퇴원한 박근혜 전 대통령이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 안장된 고 박정희, 육영수 대통령 부부 묘역을 찾아 헌화와 분향을 마친 뒤 이동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반면 박 전 대통령은 대선 기간에 별도 메시지를 내지 않았습니다. 다만 최측근인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표가 지난달 15일 CBS라디오 '한판승부'와 인터뷰에서 "박 전 대통령께서 윤석열 후보에 대한 감정이 좋지 않다"고 말했는데요.

윤 당선인은 후보 시절 박 전 대통령을 향해 "대단히 미안한 마음"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박 정부를 향한 수사들은 그저 "공직자로서 직분에 의한 일"이었다고 선을 긋기도 했지요.

'수사'와 '탄핵'으로 이어진 윤 당선인과 박 전 대통령의 '기묘한 인연'은 앞으로 어떤 양상을 띠게 될까요. 자세한 의견은 댓글로도 환영합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0

새로고침
  • KAKAOmonochorome2022-03-25 05:25:55신고

    추천19비추천1

    하든지 말든지

  • NAVER늘푸른2022-03-25 05:13:36신고

    추천14비추천1

    인생사 다 뿌린데로 거두는법
    반드시 받을 날이 있을 것이라는것은
    인생의 피할수 없는 법칙이다.

  • NAVERcamelia2022-03-25 01:22:40신고

    추천29비추천1

    면종복배 반골상의 화해를 받아줄까 말까라.
    제게 유리하면 비굴할 정도로 손내밀고 상대가 불리하면 사정없이 물어뜯는 사냥개와 동거라.

    특검으로 구속기소해 최고형을 받게하고 책상 넣어주는 것도 거부한 자와
    만나서 웃는 것이 가능할까?
    뇌물죄로 엮어 버리면 된다고 실태를 고백한 육성 녹음이 버젓이 떠돌고 있는데.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