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방망이?' LG, 홈런 1위-타율 2위로 시범 경기 무패 행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올 시즌 시범 경기 홈런 1위(3개)를 달리고 있는 LG 송찬의. 연합뉴스 자료사진올 시즌 시범 경기 홈런 1위(3개)를 달리고 있는 LG 송찬의. 연합뉴스 자료사진
올해 프로야구 시범 경기에서 LG가 1위를 질주했다.

LG는 20일 경남 창원 NC 파크에서 열린 2022 KBO 리그 NC와 원정 시범 경기에서 5 대 2로 이겼다. 시범 경기 무패 행진으로 4승 1무가 된 LG는 롯데(4승 1패)에 앞선 1위를 달렸다.

송찬의가 이날 2회 좌월 1점 홈런을 터뜨리며 승리를 이끌었다. LG 프랜차이즈 스타 출신 송구홍 전 LG 단장의 조카인 송찬의는 시범 경기 홈런 1위(3개)를 달리며 혈통을 입증하고 있다.

앞서 LG는 1회 선취점을 뽑았다. 톱타자 홍창기의 2루타에 이어 2사 뒤 리오 루이즈의 중전 적시타로 1점을 먼저 냈다.

LG는 2회 송찬의가 상대 선발 신민혁을 솔로포로 두들겨 점수를 추가했다. 기세가 오른 LG는 문성주, 정주현의 연속 안타와 희생 번트 뒤 홍창기와 오지환의 연속 안타로 4 대 0까지 달아나 승기를 잡았다.

지난해 팀 타율 8위(2할5푼)에 머문 LG는 올해 시범 경기 팀 타율 2위(3할2푼4리) 홈런 1위(7개) 등 화력을 뽐내고 있다. 홈런 1위 송찬의와 타율 1위(6할4푼3리) 홍창기가 팀 타선을 이끌고 있다.

NC는 새 외국인 타자 닉 마티니가 4회말 첫 1점 홈런을 터뜨리고 8회말에도 도태훈이 1점 홈런을 날렸지만 거기까지였다. 시범 경기 2승 4패로 8위에 머물렀다.

롯데는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KIA와 홈 경기에서 4 대 2로 이겼다. 선발 박세웅이 4이닝 3피안타 1실점 호투했다. KIA는 지난해 신인왕 이의리가 손가락 물집으로 뒤늦게 이날 첫 등판해 1이닝 1피안타 무실점으로 건재를 과시한 데 위안을 삼아야 했다.

한화는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과 원정에서 6 대 2로 이겼다. 토종 에이스 김민우가 5이닝 동안 54개의 공으로 볼넷 1개만 내주는 노히트 노런 쾌투를 펼쳤다. 정민규는 6회 2점 홈런을 날렸는데 1군 무대 첫 아치였다.

삼성은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열린 두산과 홈 경기에서 6 대 3으로 이겼다. 에이스 데이비드 뷰캐넌이 4이닝 1실점 호투하며 2이닝 3실점한 두산 에이스 아리엘 미란다와 대조를 이뤘다. 수원에서는 SSG와 kt가 5 대 5로 비겼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