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대형산불 막자" 강원 동해안산불방지센터 '총력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3월 5일~4월 17일 대형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 운영
대응태세 강화, 유관기관 합동근무, 예방홍보 및 단속활동 집중

3일 강릉산림항공관리소를 찾아 봄철 산불 대응 태세를 점검 중인 최복수 강원도 행정부지사. 강원도 제공 3일 강릉산림항공관리소를 찾아 봄철 산불 대응 태세를 점검 중인 최복수 강원도 행정부지사. 강원도 제공 겨울가뭄에 이어 건조특보가 이어지면서 강원 동해안 대형 산불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강원도 동해안산불방지센터는 3월 5일부터 4월 17일까지 '대형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을 운영해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산불상황실 24시간 운영, 동해안산불진화자원 통합관리, 산불현장통합지휘본부 운영, 산불진화 초동대응태세 및 유관기관 간 공조체계를 강화하고 국방부, 국립공원관리공단 전문인력과 합동근무를 실시할 예정이다.

소각행위로 인한 산불 차단을 위해 주말 기동단속반 및 드론지원단을 운영하는 등 산불예방 홍보와 단속활동을 병행하고 위반자는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할 방침이다.
 
건조·강풍특보 동시 발효시에는 산불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산불발생 위험지점을 선정해 대형헬기 2대를 전진배치하고 소방차 23대, 소방인력 47명 등 강원 영서지역 소방력을 사전배치하는 등 준비태세도 강화하기로 했다.

강원도 동해안산불방지센터 채병문 소장은 "매년 봄철에는 고온·건조한 날씨의 영향으로 대형산불 발생이 많았다. 선제적 예방과 신속한 대처로 산불 발생과 피해를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