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내일부터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 방역패스 일시중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내일부터 식당·카페 등 11종 다중이용시설 방역패스 일시중단

이한형 기자이한형 기자정부가 3월1일부터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방역패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28일 밝혔다.

확진자 급증에 따른 보건소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로, 정부는 이날부터 3천명의 중앙부처 공무원을 순차적으로 보건소에 파견하기로 했다.

또  이번주 내 군인력 1천명도 투입한다.

전해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2차장(행정안전부 장관)은 이날 중대본 모두발언을 통해 "오미크론의 특성을 고려한 방역체계 개편과 연령별·지역별 형평성 문제 등을 고려해 내일부터 식당·카페 등 11종의 다중이용시설 전체에 대한 방역패스 적용을 일시 중단하겠다"고 말했다.

전 차장은 "최근 확진자 급증에 따라 방역패스용 음성확인서 발급에 많은 인력과 자원을 투입해온 보건소가 이번 조치로 고위험군 확진자 관리에 보다 집중할 수 있게 돼 현장의 오미크론 대응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전 차장은 "일선 현장의 오미크론 대응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오늘부터 이번주 중 42개 중앙부처 공무원 3천명을 전국 258개 보건소에 파견한다"며 "군 인력 1천명도 이번 주말까지 순차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또  "전국 지자체에서도 기존 보건소 종사 인력은 물론 행정인력 재배치 등을 통해 3만2천500여명을 투입해 확진자 증가 상황에 총력을 다해 대응할 계획"이라며 "현장 인력 확충과 함께 각 보건소가 꼭 필요한 방역업무에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업무방식 개선도 병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 차장은 신속항원검사 키트와 관련해 "3월 중 공급 예정 물량이 2억1천만명 분으로, 전반적 수급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주부터 어린이·학생,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주 2회 검사에 필요한 검사 키트를 무료 배포하고 약국, 편의점 등 민간 부문에도 충분한 물량을 공급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코로나19 상황에 대해서는 "오미크론 확산의 영향으로 1월 셋째주부터 매주 2배가량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지난해 말 델타변이가 정점에 달했던 시기와 비교할 때 일 평균 확진자 수는 17배 이상 증가했지만, 위중증 환자 및 사망자 수, 병상 가동률 등 핵심 방역지표는 비교적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NAVER신의2022-02-28 19:04:07신고

    추천0비추천4

    ▶ 코로나 방치 전국민 감염 시켜, 사망자 증가... 각자도생..정부 의도

    안철수 쪽 권은희 국민의 당 원내대표, 국민을 벌레 보듯 쳐다보고 대한 사람은 입 좀 다물길!
    안철수 후보;; 실망 이네 ~ / 아집 고집 이기적 대통령 병 !!!
    안철수 쪽 언행 태도 가 ~ 공개 할 수 밖에 없게 한 듯 ~ (단일화 협상 과정)
    ● 안철수 후보를 ‘주 관심’ 분야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으로 ~~~
    - 경선? 참치 와 고래 가?? / 양심... 및 현실 감각 좀...;; 챙기시길 ~
    - ‘아집’으로 역사 와 시대 정신 의 ‘죄인’이 되지 마시길
    - 이명박 정치 경제... 별로 ~ // 회사.. 와 국가.. 는 ‘차원’이 달라 ~

    ▶이준석은 윤석열 최고의 책사 도우미 전략적 정치인 / 윤일화 · 윤중심 · 윤후보 로... .. !!!

    ● 대통령 대표..는 퀴즈대회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