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박정희 지휘봉' 꺼낸 허경영…토론회 직전 폭언 논란[이슈시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국가혁명당 허경영 대선 후보가 MBC에서 진행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 제20대 대통령선거 비초청 후보자 토론회에서 공약 발표 도중 '박정희 지휘봉'을 꺼내들어 이목을 끌었습니다. 허 후보는 방송 시작 전 토론회 관계자들을 향해 "누가 (새벽)1시에 토론하라고 그랬어. 당신들 취침시간도 몰라"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국가혁명당 허경영 대선 후보가 22일 토론회에서 '박정희 지휘봉'을 꺼내들어 이목을 끌었다. 이날 그는 생방송 직전 지휘봉을 치워달라는 요구에 격앙된 모습을 보이며, 토론방송시간이 새벽시간이라는 점에 대해서도 강하게 불만을 제기했다.

허 후보는 MBC에서 진행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 제20대 대통령선거 비초청 후보자 토론회에서 공약 발표 도중 지휘봉을 꺼내들며 "박정희 전 대통령이 내게 준 선물이다. 백금으로 만든 것"이라고 밝혔다.

허 후보는 토론회 시작 전 관계자가 지휘봉을 테이블 위에 올려두는 것을 제지하자 "이것은 내 소지품"이라며 강하게 항의하고 방송 중 만지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그러나 허 후보는 방송 중에 지휘봉을 휘둘렀고 "(지휘봉에) 대통령 마크가 있고 1975년 5월 20일이라고 적혀있다"면서 "이걸 (박 전 대통령이) 왜 줬겠나. 대한민국을 바꿀 능력이 있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평소 자신이 박 전 대통령의 정책보좌역이었음을 밝혀온 허 후보가 '박정희 지휘봉'을 꺼낸 것은 이날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11일 그는 강원도청 브리핑룸에서도 강원지역 공약을 발표하면서 지휘봉을 꺼내들고 마찬가지 주장을 펼쳤다.

국가혁명당 허경영 대선 후보가 토론회 시작 전 지휘봉을 치워달라는 토론회 관계자에게 요청에 지휘봉을 휘두르며 강력히 항의하고 있다. 노컷브이 캡처국가혁명당 허경영 대선 후보가 토론회 시작 전 지휘봉을 치워달라는 토론회 관계자에게 요청에 지휘봉을 휘두르며 강력히 항의하고 있다. 노컷브이 캡처허 후보는 토론회 관계자들에게 토론방송 시간이 왜 새벽시간이냐며 강하게 항의하기도 했다.

특히 그는 방송이 켜지지 않은 상황에서 토론회 관계자들을 향해 "누가 (새벽)1시에 토론하라고 그랬어. 당신들 취침시간도 몰라"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허 후보는 "근로자법이 어떻게 돼 있어. 근로자들은 밤 1시에 근무하나. 나쁜놈의 OO들 같으니"라고 고함을 치며 격앙된 모습을 보였다. 또 "여야 후보는 밤 1시에 (토론)했나. 우리도 3억원 냈는데 이게 뭐야 잠도 못 자게"라고 재차 따져물으며 험악한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했다.

토론회 방송 중에는 자신이 군소후보 토론회에 참여한 것에 대해 불만을 토로했다. 허 후보는 "저는 대통령 예비후보 시절 두 달 전에 이미 지지율 5.7%에 도달한 사람"이라며 "제 지지율이 5%가 넘자 갑자기 언론에서 허경영을 배제하고 여론조사도 하지 않았다. 이것은 중앙선관위의 횡포"라고 말했다.

그는 사회자를 향해서도 "군소후보에게도 토론할 기회를 달라"며 항의했다.

한편 허 후보는 2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부지방법원에 출석해 4자 토론금지 가처분 및 재판부기피신청을 했다. 그는 지상파 3사를 상대로 4자 토론 방송을 금지해 달라며 법원에 두 차례 가처분 신청을 했지만 기각된 바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