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野, 김혜경 총공세…김부겸 "공직자 주의환기" 권덕철 "수사결과 따라 조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배우자 김혜경씨.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배우자 김혜경씨. 연합뉴스국회에서는 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배우자 김혜경씨의 법인카드 사적 유용과 대리 처방 의혹이 도마에 올랐다.

대선을 한 달 여 앞두고 여당 대선후보 배우자를 둘러싼 공세가 강화되는 모양새다.

국민의힘 박수영 의원은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한 김부겸 국무총리에게 "이 후보의 배우자가 나라 재산을 개인적으로 유용한 게 아닌가 한다. 줄줄이 새는 세금이 없어야 한다"고 질의했다.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2022년도 1차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기 위한 예산결산위원회 전체 회의가 열리고 있다. 연합뉴스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2022년도 1차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기 위한 예산결산위원회 전체 회의가 열리고 있다. 연합뉴스김 총리는 "공직자가 불필요한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집행이나 행위가 일어나지 않게 주의를 환기시키겠다"고 답했다.

다만 "대선 후보 되는 분에 대해, 정부를 대표해서 뭐라고 말할 수 없다"며 "주장하는 바를 이해는 하겠다"고 덧붙였다.

대선을 앞두고 검찰 수사가 진행되는 등 민감한 사인인 만큼, 이 후보를 특정하거나 평가하지는 않으면서 우려를 전달한 것으로 해석된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지난 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226개 기초지자체 공약을 소개하는 '우리동네공약' 언박싱데이 종료 후 부인 김혜경 씨 관련 과잉 의전 논란과 관련해 "국민들께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황진환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지난 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226개 기초지자체 공약을 소개하는 '우리동네공약' 언박싱데이 종료 후 부인 김혜경 씨 관련 과잉 의전 논란과 관련해 "국민들께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황진환 기자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도 비슷한 일이 벌어졌다.

이날 국민의힘 서정숙 의원은 보건복지위에 출석한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을 상대로 "김혜경씨의 대리 처방 의혹이 의료법 위반 아니냐"고 물었다.

이에 권 장관은 "국민의힘이 2월 3일 대검찰청에 고발한 것으로 안다"며 "수사 결과에 따라 법적·행정적인 조치가 필요한 경우는 그때 (조치를) 하겠다"고 답했다.


국민의힘 유상범 법률지원단장과 이두아 부단장 등이 지난 3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민원실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부인 김혜경 씨, 전 경기도청 5급 공무원 배모 씨에 대한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죄, 강요죄, 의료법위반죄 등 고발장 제출하기 위해 이동하는 모습. 연합뉴스국민의힘 유상범 법률지원단장과 이두아 부단장 등이 지난 3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민원실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부인 김혜경 씨, 전 경기도청 5급 공무원 배모 씨에 대한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죄, 강요죄, 의료법위반죄 등 고발장 제출하기 위해 이동하는 모습. 연합뉴스서 의원이 "대리 처방의 불법을 저지르는 경우 누구든지 응당한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지적하자, 권 장관은 "수사 결과가 나오면 관련법에 따라, 처분이 해당하면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행정 당국의 조사 필요성에 대해서는 "동일 사건에 대해 행정청도 하고 수사기관도 하는 것은 맞지 않는다. 수사기관에서 먼저 하고, 그에 따른 행정처분은 행정청이 해야 한다. (검찰이) 아마 수사하면서 관련된 사안들은 복지부에도 문의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