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할 것으로 추측"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푸틴, 전면전은 원치 않을 것"
"전면공격시 러시아에 재앙될 것"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연합뉴스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바이든 대통령은 19일(현지시간) 취임 1주년 기자회견을 열고 우크라이나 사태와 관련해 러시아가 침공하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이전에 결코 본 적이 없는 제재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침공이 러시아에 재앙이 될 것이라면서 러시아의 은행이 '달러'를 결제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나는 푸틴 대통령이 여전히 전면전을 원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그가 서방을 시험할 것인지, 미국과 NATO(북대서양조양기구)를 시험할 것인지 묻는다면 나는 그걸 것 같다고 답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러나 푸틴 대통령은 그에 대한 심각한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는 자신이 한 일을 후회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내 추측으로는 그가 침공(move in)할 것 같다. 그는 뭔가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 과정에서 러시아의 침공을 소규모 침략(minor incursion)이라고도 표현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전면 공격(full-scale invasion)한다면 그것은 러시아의 재앙이 될 것"이라고 구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끝으로 러시아에 소규모 침공을 허용할 것이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NATO가 통일된 대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회원국들 사이에 이견이 존재한다고 답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