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준석, 조수진에 재차 거취표명 요구 "사과 같지도 않은 사과 기가 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윤창원 기자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1일 자신을 비방하는 내용의 유튜브 방송 링크를 복수의 언론인에게 보낸 조수진 공보단장을 향해 거취표명을 재차 요구했다. 조 단장이 사과를 했지만 이 대표는 사과 내용과 공보 방식 모두에 문제가 있다며 되레 수위를 높였다.


이 대표는 이날 SNS에 "아침에 일어나서 사과 같지도 않은 사과 해놓은 것 보니 기가 찬다"며 "여유가 없어서 당 대표 비방하는 카톡을 언론에 돌린 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누구 돕다가 음주운전 했고 누구 변호하다가 검사사칭 했다는 이야기랑 같은 맥락"이라고 말했다.

이어 "도대체 우리 공보는 가세연 영상을 왜 보고 있으며 공보의 역할이 기자에게 가세연(가로세로연구소) 링크 던져서 설명하는 방식이냐. 후보자 배우자 문제도 이런 수준으로 언론 대응 하시겠느냐"라며 "더 크게 문제 삼기전에 깔끔하게 거취표명 하라"고 압박했다.


앞서 조 단장은 전날 밤 늦게 SNS에 "여유가 없어 벌어진 일이지만, 이유를 막론하고 잘못된 것"이라며 "이준석 대표님에게 사과드린다"며 사과했다.

조 단장은 "오늘 하루 출입 기자들의 전화, 문자만 200개 정도 받았다"며 "아침 상황(비공개 선대위 관련 갈등)이 정리가 잘 된 것이라는 문자와 유튜브 링크를 받고 내용도 확인하지 않은 채 계속 통화를 요청하는 출입기자 세 분에게 (링크를) 전달해드렸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와 조 단장은 전날 오전 비공개 선대위 회의에서 선대위 지휘체계를 놓고 고성을 주고받는 등 갈등을 빚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