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SKT, 24년만에 멤버십 개편…"할인형·적립형 중 선택하세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할인형으로 기본 셋팅… '할인', '적립' 중 고객이 자유롭게 고를 수 있어
앱 전면 업데이트… T멤버십·T우주·미션 탭으로 구분해

SKT 제공SKT 제공SK텔레콤이 1일 고객 혜택 확대를 목표로 새로운 'T멤버십 2.0'을 앱 업데이트와 함께 오픈하고 론칭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새로운 T멤버십은 '파리바게뜨', 'CU',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등 기존 제휴사와 혜택을 그대로 유지한다. '폴바셋', '피자헛', '그린카' 등 대형 제휴처가 새롭게 추가됐다.

기존의 할인형을 기본으로, 고객이 포인트를 쌓아 나중에 해당 포인트로 할인을 받는 적립형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적립 포인트의 정식 명칭은 T+포인트(티플러스포인트)로 정해졌다.

멤버십 유형은 고객이 본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월 1회, 최대 연 12회까지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적립형 멤버십을 통해 쌓아 둔 포인트는 할인형 멤버십으로 바꾸더라도 사라지지 않는다.

SK텔레콤은 멤버십 개편과 함께 고객들이 앱을 통해 편리하게 멤버십 혜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T멤버십 앱을 전면 업데이트했다.

SKT 제공SKT 제공새로운 T멤버십 앱은 <T멤버십>, <T우주>, <미션> 3가지 탭으로 구성된다.

이용 고객 개인의 지역과 관심사, 이용패턴에 맞춰 혜택을 추천하는 <T멤버십>이 메인 화면이다. 하단에는 멤버십 사용이력 조회는 물론, 자주 이용한 브랜드와 포인트 사용 패턴 분석 등이 소개된다.

<T멤버십> 탭 다음으로는 '우주패스' 및 구독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한눈에 확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는 <T우주> 탭이 위치한다.

다음 탭으로는 할인형∙적립형 고객 모두 제휴처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무료로 T+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미션> 탭이 제공된다.

이 밖에 T멤버십 사용을 위한 고정형 바코드는 고객정보보호 강화와 멤버십 바코드 불법 사용을 막는 차원에서 실시간(One-Time-Barcode) 바코드로 대체된다. 단, 고객의 멤버십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는 차원에서 기존 바코드도 1개월간 사용 가능하다.

SKT 제공SKT 제공SK텔레콤은 새로운 T멤버십 출시를 맞아 내년 1월까지 두 달간 'T데이 프로모션'을 벌인다.

고객들은 한 달에 1주(월~금)만 이용할 수 있던 T데이 주간 혜택을 2주간 쓸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구독상품인 '우주패스 all / mini'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T Day 론칭프로모션 혜택에 추가 할인과 적립을 제공하는 '우주패스 찬스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SK텔레콤은 또 신한카드와 함께 T멤버십과 우주패스에 특화된 'T우주 신한카드'를 출시한다. 이 카드는 우주패스 월 구독료 캐시백과 함께 다양한 가맹점에서 T플러스포인트 적립 혜택을 준다.

SK텔레콤은 타사 고객들도 T멤버십 앱에서 <T우주> 구독 서비스와 <미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T우주 Lite' 회원 제도도 신설했다.

SKT 윤재웅 구독마케팅담당은 "고객 혜택 확대를 목표로 오랜 준비를 거쳐 새로운 T멤버십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에게 사랑 받는 최고의 멤버십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