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거절해서…14세 여친 폭행·1개월 아들 변기에 넣은 10대父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21-11-01 16:55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심 재판부, 집유 5년 선고…"범행 반성·양육 다짐"

스마트이미지 제공스마트이미지 제공생후 1개월 된 아들을 변기에 집어넣어 학대하고 동거하던 여자친구를 협박한 10대가 항소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석방됐다.

인천지법 형사항소3부(한대균 부장판사)는 특수협박과 아동복지법상 아동학대 등 혐의로 기소된 A(19)군에게 징역 5년을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을 선고했다고 1일 밝혔다.

다만 1심과 마찬가지로 A군에게 40시간의 아동학대 치료 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하고 5년간 아동 관련 기관에 취업하지 못하도록 제한했다.

A군은 지난해 12월 15일 오전 4시께 인천시 미추홀구 한 빌라에서 당시 생후 한 달 된 아들 B군의 멱살을 잡아 싱크대 개수대에 올려놓고는 흉기를 갖다 대며 동거녀인 C(14)양을 협박한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

그는 C양에게 위협을 가하면서 B군을 화장실 변기 안에 집어넣었고, "소리 내면 애는 변기통 안에서 죽는다"며 C양의 뺨을 15차례 때렸다. A군은 C양이 성관계를 하기로 해놓고 거절했다며 홧김에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는 또 지난해 2월부터 12월까지 C양의 머리채를 잡고 뺨을 때리거나 배를 발로 차는 등 수시로 폭행하기도 했다. 지난해 여름에는 지인들에게 말실수했다며 임신 7개월인 C양의 배에 흉기를 대고 협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항소심 재판부는 "피고인은 자신이 보호해야 할 피해자들을 폭행하거나 학대했다"며 "범행 경위 등을 보면 죄질이 좋지 않다"고 판단했다.

하지만 재판부는 "피고인이 범행을 모두 인정하면서 반성하고 있고 항소심에서 합의한 C양이 처벌을 원하지 않았다"며 "피고인이 향후 B군을 성실하게 양육하겠다고 다짐한 점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