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제공"인생이란 질문에 정답이란 없는 것, 너만의 답을 찾아 훨훨 날아 올라봐"
충청북도교육청이 오는 18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를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수능 응원송을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도교육청은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노래 '드림즈(DREAMZ)'를 제작해 안무를 곁들인 영상을 1일 유튜브 등 공식 SNS에 게시했다고 밝혔다.
곡명 '드림즈'는 'Dream'과 Z세대를 의미하는 'Z'를 합성한 것으로, 꿈을 가꿔가는 Z세대에게 보내는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가 담겼다.
이 수능 응원송은 90년대 인기가수인 김원준 신안산대 공연음악과 교수가 작사와 작곡, 편곡을 했고, 도교육청 홍보대사인 트로트 가수 윤서령(충북예고·3) 양이 불렀다.
안무는 인천아시안게임과 평창올림픽 안무 감독을 맡은 강옥순 신안산대학교 실용댄스과 교수가 맡았다.
이번 수능 응원송 '드림즈' 제작 프로젝트는 모두 재능기부로 이뤄졌으며, 김병우 충북교육감도 충북예고 학생들과 함께 안무에 참여했다.
도교육청은 '드림즈' 공개와 함께, 수능일까지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에서 수험생 응원영상에 '좋아요'를 누른 뒤 응원 댓글을 달고 SNS 등에 게시물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