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행 대박 '듄', 파트 2 제작…2023년 10월 20일 개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레전더리 엔터테인먼트 제공레전더리 엔터테인먼트 제공전 세계 극장을 휩쓸고 있는 SF 대작 '듄'의 후속인 '듄' 파트 2가 오는 2023년 10월 20일 개봉을 목표로 제작에 돌입한다.
 
제작사 레전더리 엔터테인먼트는 27일(한국 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건 시작에 불과하다. 여정을 계속하게 되어 기쁘다"라는 말과 함께 '듄' 파트 2 이미지를 올렸다.
 
'듄' 후속인 '듄' 파트 2의 개봉은 2023년 10월 20일로 예정하고 있다. 외신들은 '듄'이 극장 개봉은 물론 배급사 워너브러더스의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인 HBO맥스를 통해 동시 공개된 것과 달리, 파트 2는 극장에서 독점 개봉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듄'은 북미에서 지난 22일 개봉해 4천 10만 달러(한화 약 469억원)의 오프닝 수익을 거두며 드니 빌뇌브 감독의 영화 중 역대 최고 오프닝을 기록했다.
 
북미 영화 사이트인 박스오피스 모조 집계에 따르면 '듄'의 북미 오프닝 수익 중 22%가 IMAX(아이맥스)에서 거둔 수익으로, 이는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 이후 최고 IMAX 흥행 기록이다.
 
이러한 흥행에 힘입어 '듄' 파트 1의 월드와이드 흥행 수익은 2억 2070만 달러(한화 약 2580억원)를 기록했다.
 
영화 '듄'은 우주에서 가장 귀한 자원의 생산지 아라키스 모래행성 듄을 두고 벌이는 거대한 전쟁과 전설의 메시아 폴의 위대한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드니 빌뇌브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티모시 샬라메, 레베카 퍼거슨, 오스카 아이삭, 조슈 브롤린, 젠데이아, 제이슨 모모아, 하비에르 바르뎀, 스텔란 스카스가드 등 최고의 배우들이 열연을 펼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