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황제의 딸' 中 배우 자오웨이, 프랑스 도피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만언론, 적벽대전 등 출연한 자오웨이 프랑스 도피설 보도
20년전 욱일기 연상 디자인 복장으로 최근 논란
동영상에서 작품 삭제되고 검색 안돼
대리모 출산 정솽 탈세 인정 539억원 때려맞아
中 당국 무질서한 팬덤 관리 강화 방안 발표

중국 배우 자오웨이중국 배우 자오웨이
드라마 '황제의 딸'과 영화 '적벽대전' 등으로 한국에도 잘 알려진 중국 배우 자오웨이가 프랑스로 도피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대만 자유시보와 연합보 등은 자오웨이가 27일 새벽(현지시간) 프랑스 남부의 유명 와인 산지인 보드로 공항에 전세기를 이용해 도착했다는 소식이 소셜미디어 웨이보에 급속히 퍼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르도에는 이전에 자오웨이가 구매한 와인 농장 4곳 가운데 한 곳이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그녀는 이 곳에서 미리 도착한 남편·자녀와 만난 것으로 전해지지만 정확한 사실 관계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홍콩 언론 명보는 일부 네티즌들이 자오가 여전히 고향인 안후이에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과거 욱일기를 연상시키는 옷을 입은 자오웨이. 바이두 캡처과거 욱일기를 연상시키는 옷을 입은 자오웨이. 바이두 캡처

자오웨이는 최근 일본 군국주의를 상징하는 욱일기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복장으로 등장한 2001년 사진으로 인해 동영상 사이트에서 작품의 삭제되고 중국 매체들의 뭇매를 맡는 등 곤욕을 겪었다.

일각에서는 자오웨이가 알리바바 영상 자회사와 앤트그룹에 투자한 것과 관련이 있는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자오는 중국 당국에 단단히 찍힌 마윈과 친밀했던 것으로 전해진다. 자오 부부는 2017년에는 투자 관련 가짜 뉴스를 퍼뜨린 혐의로 5년간 주식 거래를 금지 당하기도 했다.

왼쪽부터 자오웨이와 마윈. 대만 이티투데이 캡처왼쪽부터 자오웨이와 마윈. 대만 이티투데이 캡처
자오웨이 뿐만 아니라 요즘 중국 연예계는 한파가 매섭게 몰아치고 있다.
 
미국에서 대리모를 통해 낳은 아이를 버린 것으로 알려져 대중의 비난을 받고 연예계에서 사실상 퇴출된 정솽은 고액의 출연료를 받고도 이를 숨긴 혐의로 벌금 2억 9900만 위안(약 539억 원)을 부과 받았다. 정솽은 2009년 방영된 중국판 '꽃보다 남자'인 '같이 유성우를 보자'의 여주인공으로 나왔던 배우로 한국에도 잘 알려져 있다.
 중국 배우 정솽. 바이두 캡처중국 배우 정솽. 바이두 캡처
배우 장저한은 일본 군국주의의 상징인 야스쿠니 신사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온라인에 올린 사진으로 인해 모든 광고가 끊기고 연예계에서도 퇴출됐다. 이에 앞서 아이돌 그룹 엑소의 전 멤버인 캐나다 국적자 크리스(중국명 우이판)가 강간죄로 공안에 체포되면서 비난 여론이 빗발쳤다.
 
이런 가운데 중국 공산당 중앙 인터넷 안전 정보화 위원회 판공실은 최근 연예인 인기 차트 발표를 금지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무질서한 팬덤에 대한 관리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팬클럽들이 서로 비난하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를 위해 아이돌 경쟁 프로그램에 많은 돈을 쓰며 투표를 하는 것이 사회 문제로 떠오르자 취해진 조치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