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최재형, '망언의 힘'으로 대선 치르나" 집중 성토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최재형 "정부가 국민의 삶을 모두 책임지겠다는 것은 위험한 발상" 발언에
민주당 최고위원들 "정부 역할 간과한 몰역사적 시대 가치관 드러내"
"민족문제연구소가 최재형 증조부·조부 일제 부역했던 인물로 규정"

13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 왼쪽부터 김용민 최고위원, 윤호중 원내대표, 백혜련 최고위원.  윤창원 기자13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 왼쪽부터 김용민 최고위원, 윤호중 원내대표, 백혜련 최고위원. 윤창원 기자"정부가 국민의 삶을 모두 책임지겠다는 것은 위험한 발상"이라는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발언을 놓고 더불어민주당 내 거센 비판이 이어졌다.
 
민주당 김용민 최고위원은 13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너무 황당한 말이라 (내가) 준비된 말이 없다고 하는 편이 낫다. 망언의 힘으로 대통령 선거를 치르려는 것 아닌가 궁금하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족문제연구소는 최 전 원장의 증조부와 조부가 일제에 부역했던 인물이라 밝히고 있다. 최 전 원장은 독립운동가 후손의 행세를 할 것이 아니라 역사 앞에 부끄러움을 알아야 한다"고 몰아세웠다.

백혜련 최고위원도 최 전 원장의 '국민의 삶 책임' 관련 발언을 지적하며 "우리 국민은 광복 이후 정부를 수립했고 경제민주화를 달성하며 국가 기능을 확대했다"며 "최 전 원장은 정부의 역할을 간과한 몰역사적 시대 가치관을 드러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러한) 가치관을 드러낸 분이 제1야당의 예비후보란 게 시대 역행"이라고 꼬집었다.
 
전혜숙 최고위원 역시 "(그렇다면) 가정이 모든 부담을 짊어지라는 것인가. 아픈 국민은 국가가 책임지지 않고 빈곤 나락으로 가라는 것인가"라며 "국민이 절망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해야, 국민 삶을 지키는 것이 내 삶을 지키는 나라가 필요한 이유"라고 강조했다.
 
전 최고위원은 "이런 식으로 감사원장을 하니 원전 감사도 엉터리"라며 "국민의힘이 아니라 망언의힘인 것 같다. 부끄러운 걸 알기 바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