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윤석열 지지율 위험…정권 맞선 검사, 용기 잃은 듯"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라디오 인터뷰서 윤석열 지지율 추이 질문에 "위험하다"
"윤 전 총장, 광주에선 전향적 발언했지만 대구에선 대구 정서 부합하는 발언"
"여의도 회피하고 정치하는 분들 대부분 성과 안 좋아…전문 인사 도움받아야"
尹 갈팡질팡 행보에…야권 우려 커져 "소통 부재, 메시지 문제 있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22일 장외 유력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박근혜‧이명박 전 대통령을 수사하고 문재인 정부와 맞선 그 검사가 용기를 잃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윤 전 총장이 과거 안철수 대표가 처음 정치에 참여했을 때와 아주 비슷한 판단을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20일 대구 달서구 2.28 민주의거 기념탑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20일 대구 달서구 2.28 민주의거 기념탑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연합뉴스지난 20일 윤 전 총장은 대구를 방문한 자리에서 박 전 대통령 관련 수사에 "마음속으로 송구한 부분도 없지 않다"고 언급한 바 있다. 앞서 이 대표는 전당대회 당시 대구 순회 연설에서 '탄핵의 강을 건너자'고 주장하며 정면돌파를 택했다. 
 
이 대표는 현재 윤 전 총장의 지지율 추이에 대해 "위험하다"고 평가하며 "윤 전 총장이 당 밖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보수층 전체의 양해를 받는 것은 중도 확장성이나 당을 지지하기 어려운 분들이 있다면 그분들 지지까지 확보하겠단 취지에서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이 광주에서는 전향적인 발언을 했지만, 대구에선 대구 정서에 부합하는 발언을 했다"며 "탄핵에 대한 논쟁, 그 강에 빠지지 않기 위해 전대에서 저도 상당한 용기를 냈는데 (윤 전 총장은) 용기를 좀 잃은 것 같다"고 강조했다. 
 
장외주자 윤 전 총장이 위기를 타개하기 위해선 여의도를 회피하기보단 정면 승부를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 윤창원·이한형 기자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 윤창원·이한형 기자이 대표는 "여의도 정치에 숙달된 분들과 거리가 있는 분들이 보통 여의도 아닌 곳에 캠프를 차리려고 한다"며 "여의도에 가면 굉장히 나쁜 사람들이 있다, 국민이 싫어한다는 등 그렇게 꼬드기는데 거기에 넘어가면 안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치를 하려면 여의도 한복판에 있어야 한다"며 "여의도를 회피하며 정치를 하는 분들은 대부분 성과가 안 좋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야권 대장주' 윤 전 총장의 갈팡질팡 행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윤 전 총장은 최근 '주 120시간 노동'에 이어 '대구 민란', '여론조작' 등 다소 실책성 발언들을 쏟아내며 논란이 되고 있다. 
 
당내 한 재선의원은 CBS노컷뉴스와 통화에서 "윤 전 총장의 행보나 발언을 보면 사람들이 기대치에 현저히 미치지 못한다"며 "중도층에서 인기가 있단 게 강점이었는데 지금은 그걸 스스로 갉아먹고 있다"고 말했다. 당내 한 관계자도 통화에서 "초반부터 강성 보수층인 태극기 세력에 포위된 느낌을 받았다"며 "지금은 지지율 어정쩡하게 하락해서 국민의힘에 들어오기도 힘든 상황이라 막판 후보 단일화로 가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