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여론조사에서 압도적 지지로 당선, 이준석 "지상과제는 대선승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상 첫 30대 당대표 탄생
당원 투표는 밀렸지만 여론조사에서 크게 앞서
이준석 "다양한 대선주자와 지지자 공존하는 당 만들자"

11일 국민의힘 당대표에 선출된 이준석 전 최고위원.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로 이준석 후보가 선출되며 헌정사상 첫 보수정당 30대 당수가 탄생했다.

국민의힘은 11일 중앙당사에서 전당대회를 열고 새 당대표로 이준석(36) 후보가 합산 득표율 43.82%로 최종 선출됐다고 밝혔다.

2위는 나경원 후보로 합산 득표율 37.14%로 집계됐다. 이어서 주호영 후보(14.02%), 조경태 후보(2.81%), 홍문표 후보(2.22%) 순이었다.

당원 투표에선 나 후보가 이 후보를 앞섰다. 나 후보의 득표율은 40.93%(6만 1077표)였고, 이 후보의 득표율은 37.41%(5만 5820표)였다.

하지만 이 후보는 여론조사에서 58.76%의 압도적 지지를 받아 나 후보(28.27%)를 크게 따돌렸다.

국민의힘의 새 지도부를 선출하는 전당대회가 11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가운데 이준석 당대표 후보가 참석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윤창원 기자

 

이준석 신임 당대표는 이날 당선 수락 연설에서 "우리의 지상과제는 대선에서 승리하는 것"이라며 "그 과정에서 저는 다양한 대선주자와 그 지지자들과 공존할 수 있는 당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늘을 분수령으로 삼자"며 "이 시간 이후로 우리 사이에서 상호 간의 논리적 비판이나 진심 어린 지적이 아닌, 불필요한 욕설과 음모론, 프레임 씌우기 등의 구태에 의존하려는 사람들에 대해선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맞서 달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