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T·CNN 등 주요언론, 영국정부 웹사이트 다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다운된 웹사이트 페이지 캡처

 

미국 뉴욕타임스(NYT)와 CNN, 영국 BBC와 가디언 등 세계 주요 언론 웹사이트가 8일 일시에 접속불능 상태가 됐다. 블룸버그통신과 파이낸셜타임스(FT), 프랑스 르몽드, 덴마크 TV2방송, 이스라엘 하레츠 등의 웹사이트도 다운됐다. 영국 정부 웹사이트(uk.gov) 역시 접속불능 상태에 빠졌다.

BBC와 블룸버그 통신 웹사이트는 현재 접속이 가능한 상태다. NYT와 FT 웹사이트는 접속은 되지만 불안정한 상태다. 온라인커뮤니티 '레딧'도 접속불능 상태였다가 복구됐다. 로이터통신은 웹사이트 접속장애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사이트 '다운디텍터'를 인용해 전자상거래사이트 아마존 웹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다는 신고가 2천건 들어왔다고 보도했다.

사태의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웹사이트가 다운된 언론사들에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를 제공하는 '패스틀리'라는 업체 측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이다. 패스틀리 측은 "CDN 서비스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CDN는 온라인서비스 이용자에게 각 콘텐츠가 빠르게 전송될 수 있도록 곳곳에 서버를 설치하고, 이용자 기준에서 가장 가까운 서버가 콘텐츠를 전송하게끔 하는 기술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