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재보선, 신분증 지참해 지정 투표소로…"투표용지 촬영 안돼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전 6시부터 저녁 8시까지…자가격리자는 8시 이후 별도 투표
코로나19로 마스크, 비닐장갑 의무 착용
방송3사 출구조사 발표 저녁 8시30분쯤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하루 앞둔 6일 서울 중구 장충동주민센터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가 투표소 설치 작업을 하던 중 기표 도장을 들고 있다. 이한형 기자

 

서울과 부산시장 등을 뽑는 4.7 재보궐선거 본투표가 7일 오전 6시부터 본격 시작된다. 이날 투표는 오후 8시까지 서울, 부산 등 총 3459개 투표소에서 실시된다.

신종 코로나감염증(코로나19) 무증상 자가격리자는 지난해 총선 때와 마찬가지로 전담 공무원의 안내에 따라 자신의 자동차 혹은 도보로 오후 8시 전까지 투표소에 도착해야 한다. 다른 선거인들이 투표를 모두 마친 8시 이후부터 임시기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본투표는 지난 2~3일 실시된 사전투표와 달리 지정된 투표소로 가야한다. 신분증은 반드시 지참해야하며 투표소 위치는 가정으로 미리 발송된 투표 안내문이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내 투표소'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투표소에 도착하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체온 측정과 손소독을 하고 비닐장갑을 낀다. 마스크도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한다.

이후 투표 사무원에게 신분증을 제시하고 안내에 따라 본인확인 절차(선거인명부에 성명기재 또는 도장 날인)를 거친 뒤 투표용지를 받아 기표소로 들어가게 된다. 당일 37.5도 이상 발열이 있는 유권자는 투표소에 따로 마련된 임시투표소에서 투표하게 된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