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시개]"母 치매기운" 언급했던 吳…잇단 구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총선 때 '금품 제공' 고발당하자 "치매 母 살펴줘 고마운 마음 전한 것"
환자단체 "오 후보 발언, 치매 환자와 그 가족들 큰 상처가 될 수도"

4·7 재보선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 시장 후보가 26일 오전 서울 양천구 서서울호수공원을 찾아 지지자와 셀카를 찍고 있다. 박종민 기자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문재인 대통령을 "중증 치매 환자"라 지칭했던 본인 발언을 '옹호'하고 나선 가운데, 지난해 총선 당시 발언도 함께 도마에 오르고 있다.

"모친이 치매 기운이 있다"고 언급한 바 있는 오 후보가 이번엔 치매를 앓는 걸 비난의 도구로 삼았다는 지적에서다.

26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 '오세훈의 대통령 치매환자 발언이 OO짓인 이유'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지난해 총선 당시 '금품 제공 혐의'로 고발당한 오 후보의 기사를 공유하면서 "자기 어머니가 치매 환자인데 치매를 비난의 도구로 사용했다"며 일침을 가했다.

당시 보도들에 따르면 지난해 3월 2일 광진구 선거관리위원회는 오 후보를 금품 제공 혐의로 서울동부지검에 고발했다. 오 후보는 자신이 사는 아파트 청소부 등 5명에게 10만원씩 금품을 제공한 혐의를 받았다.

이에 오 후보는 입장문을 내고 "선거 때 더 신중하게 행동했어야 하는데 경솔한 처신을 크게 반성한다"고 밝혔다.

입장문에 따르면 오 후보는 거주하는 아파트에 근무하는 경비원과 청소부 등 5명에게 설 명절을 맞아 수고비 명목으로 10만원씩 줬다. 그러나 설 직후 동네에 소문이 났고 즉시 양해를 구한 뒤 회수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