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與 "오세훈, MB아바타 넘어선 극우정치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태년 "무상급식 걷어차고 중도 사퇴…합리적 보수 이미지는 위장"
이낙연 "내곡동 땅 통한 축재 의혹, 용납하기 어려워"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 향해서도 'MB 아바타' 비판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대표대행이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를 'MB(이명박 전 대통령) 아바타'에 빗대며 싸잡아 비판했다.

김 대표대행은 24일 민주당 선대위회의에서 오 후보를 겨냥해 "마치 중도 이미지를 갖고 계신 분처럼 알려져 있는데, 2019년도 10월 태극기부대에서 연설한 장면을 보니 'MB 아바타'를 넘어서서 극우정치인이다"라고 몰아세웠다.

김 대표대행은 "(오 후보가) 2019년 10월 전광훈 목사의 태극기부대 집회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서 '독재자', '정신 나간 대통령' 등 입에 담기 어려운 광기어린 막말을 선동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이들의 무상급식 밥그릇을 걷어차고 중도 사퇴한 오 후보가 10년 동안 반성했다고 하는데 무엇을 반성했는지 모르겠다"며 "합리적 보수 이미지는 위장일 뿐"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지난해 개천절 극우 집회서 연설 중인 전광훈 목사(왼쪽)와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회의에 참석한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도 "(과거) 서울시장을 포기하면서까지 초등학생 아이들의 무상급식을 저지하려했던 분에게 서울 시정을 다시 맡길 것인지, 초등·유치원까지 무상급식을 통해 건강을 돕자는 시장을 세울 것인지 서울 시민에게 여쭐 수밖에 없다"고 가세했다.

이 위원장은 이어 "(오 후보의) 내곡동 땅을 통한 축재 의혹도 용납하기 어렵다"며 "지도자가 거짓말을 해도 좋은지 서울 시민에게 여쭐 수밖에 없게 됐다"고 덧붙였다.

부산 엘시티(LCT) 특혜 매입 의혹을 받는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에 대한 공격도 이어졌다.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김 대표대행은 "MB 아바타답게 엽기적인 수준의 비리 의혹이 연일 보도되고 있다"며 "자고나면 의혹이 생기는 후보가 어떻게 제1야당의 후보로서 부산시장에 출마했는지 의아하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박 후보는 그동안 의혹이 제기될 때마다 '난 모른다'고 했다"며 "MB가 '모른다, 기억 안 난다'고 했던 오리발 정치를 그대로 답습했다. 그러한 행태는 부산에서는 통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