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시개]吳 단일화에…與 "安은 불쏘시개", 野 "정권교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與의원들 "사퇴왕" "MB아바타" "안철수 불쏘시개" 비판
유승민·홍준표·원희룡 일제히 축하 메시지
나경원 "吳 축하 安 감사, 나도 힘 보탤 것"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를 꺾고 야권의 서울시장 단일후보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선출되자, 이를 놓고 여야 반응이 극명하게 엇갈리고 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3일 페이스북을 통해 "우려한 대로 결국 안철수는 불쏘시개 소모품이 되고 말았다. 이제 단일화쇼는 끝났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윤창원 기자

 

안민석 의원도 이날 "오세훈 후보가 상당히 이길 것으로 예측했는데 그대로 됐다"며 "나경원, 안철수를 차례로 떨어뜨린 것은 야권 지지자들이 나름대로 정교한 선택을 해왔다고 본다. 어려운 상대와 맞붙게 됐지만 본선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박영선 후보와 막상막하의 경쟁이 예상된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이제 본선에 나올 수 있게 됐으니 'MB 찐 아바타' 오세훈 후보는 답을 내놓아야 한다. 내곡동 땅 셀프 보상 몰랐다, 거짓말이면 사퇴한다는 약속 유효한가? 무상급식 반대하다 서울시장 셀프 사퇴했는데 무상급식 계속 반대할 건가"라며 쓴소리를 냈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안민석·강선우 의원. 윤창원 기자

 

해당 게시글을 공유한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는 "시장이 되고자 한다면 반드시 답해야 할 일"이라고 언급했다.

박영선 후보 캠프 대변인인 강선우 의원도 야권 단일화에 대한 논평에서 "사퇴왕 대 철수왕의 대결에서 '사퇴왕'으로 단일화가 이뤄졌다"며 "서울시민을 따돌린 끼리끼리 단일화 쇼에 불과하다"고 꼬집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