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안철수 "다 수용하겠다" vs 오세훈 "전혀 아니더라"(종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안철수, 기자회견 "김종인, 오세훈 제안 다 수용하겠다"
오세훈 "다 수용하겠다더니 전혀 그렇지 않은 상황"

왼쪽부터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야권 서울시장 단일화 협상을 두고 후보등록을 마치는 19일 다시 힘겨루기에 들어갔다.

안 후보가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오세훈 후보가 요구한 단일화 방식을 수용하겠다"고 밝힌 뒤, 오 후보는 "다 수용하겠다고 하더니 전혀 그렇지 않은 상황"이라고 반박했다.

앞서 안 후보는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제게 불리하고 불합리하더라도 단일화를 조속히 이룰 수 있다면 감수하겠다"며 국민의힘의 여론조사 방식을 수용할 의사를 밝혔다.

국민의힘은 2개의 여론조사 업체 중 한 곳은 '적합도'를, 다른 한 곳은 '경쟁력'을 물어 합산하자고 제안한 상황이다. 유선 전화 설문도 10% 반영하자고 요구했다.

국민의당 이태규 사무총장은 안 후보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이 저희한테 제시한 방안은 경쟁력 조사와 유선전화 10%였다"고 했다.

유선전화 배합은 수용할 수 있지만, 적합도 조사 방식은 사실상 거부한 것으로 해석됐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19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와 야권 단일화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당 기자회견 직후 국민의힘 정양석 사무총장이 같은 자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안철수 후보와 이태규 사무총장의 결이 다르다"고 한 발언도 이런 맥락이다.

정 사무총장은 "보여주기식이고, 상대를 곤란하게 하는 의도가 있다고 의구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오 후보도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열어 "안 후보가 모든 조건을 수용하겠다고 하더니 전혀 그렇지 않은 상황"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오 후보는 "경쟁력 (조사 방식)은 받겠다고 하면서 적합도는 사라졌다. 유무선 (배합 비율)도 협상하겠다는 표현을 썼다"며 "수용 정도가 어디까지인지 불투명한 상태"라고 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