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시개]전광훈 교회 기자회견장서 차기 의협회장 후보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현 경기도의사회장 이동욱 후보 "면허취소는 포퓰리즘" 발언도

사랑제일교회 및 전광훈 목사의 공동변호인단이 지난해 8월 17일 오전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서울시의 고발 및 언론발표 내용 관련해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사랑제일교회 측은 서정협 서울시장 직무대행자와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 1차장을 각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죄로 고소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를 들고 있는 이동욱 의협회장 후보(경기도의사회장)의 모습. 박종민 기자

 

대한의사협회(의협) 최대집 회장의 후임을 뽑는 차기 의협회장 선거가 지난 16일 본격 레이스에 접어든 가운데, 지난해 사랑제일교회 기자회견장에 등장한 이동욱 현 경기도의사회장이 후보로 출마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동욱 후보는 "비효율적으로 운영되는 의협회비를 인하하겠다"며 "협회가 새로 태어날 것"이라고 공약을 내걸었다.

이 후보가 내건 주요 공약은 △의협 회비 30% 인하 △의료사고특례법 제정(회원의 억울한 형사처벌 고통 방지) 등이다.

앞서 이 후보는 지난해 8월 17일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교회 관계자 및 전광훈 목사의 공동변호인단과 함께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당시 사랑제일교회발 확진자가 급증하는 상황에 보건당국이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전광훈 목사를 고발하자, 이들은 오히려 "서정협 서울시장 직무대행과 박능후 전 복지부 장관을 각각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죄로 고소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날 강연재 변호사는 입장문을 발표한 직후 "코로나 관련 의사회장의 전문가 의견을 듣도록 하겠다"며 이동욱 후보를 기자회견장 중앙에 세웠다.

이 후보는 당시 "코로나 사건과 관련해 전문적인 의견을 (말해줄 것을) 요청받아 나왔다"며 마이크를 잡고 기자회견장에 나섰다. '소속이 어디냐'는 전광훈 목사 지지자의 물음에 그는 "이동욱입니다. 경기도의사회장입니다"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