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 학대 탈출 9살…부모에 들킬까 물탱크에 숨어 있었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물탱크 있는 곳에 수 시간 숨은 뒤 밖으로 나가

A양이 숨은 것으로 추정되는 물탱크 공간. (사진=연합뉴스)

 

계부와 친모의 학대를 피해 집에서 달아났던 9살 초등학생 여자아이가 거주지 물탱크가 있는 곳에 수 시간 동안 숨어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경찰 등에 따르면, A(9)양은 지난달 29일 오전 10시쯤 경남 창녕의 주거지인 4층 빌라 베란다 난간을 통해 맨발로 옆집에 넘어갔다.

옆집 빌라에서 컵라면과 콜라 등으로 배를 채운 뒤 계단으로 나가 4층과 지붕 사이에 설치된 물탱크 주변에 숨어 있다가 밖으로 나갔다.

A양은 "건물 사다리를 타고 기계 소리가 들리는 곳에 숨어 있었다"고 아동보호기관에 진술했다.

A양이 오후 5시 20분쯤 집에서 약 1km 떨어진 편의점 인근에서 시민에게 발견된 점을 고려하면 5~6시간 정도 머문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달 29일 창녕 한 편의점 CCTV영상 일부 캡처. (사진=이형탁 기자)

 

부모로부터 발각되지 않기 위해 바로 건물 밖으로 나가지 않고 이곳에서 머문 것으로 보인다.

경찰 관계자도 "아이가 숨어 있던 공간을 특정하지 못하지만, 물탱크일 가능성이 크다"며 "하지만 이와 관련한 진술이 없어 100% 단정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A양이 건물을 빠져나온 뒤 편의점까지 동선은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

경찰은 A양의 경로가 이번 학대 사건과 무관한 사안이라 따로 조사하지는 않았다.

한편, A양은 지난달 29일 오후 창녕의 한 빌라 4층 테라스 지붕을 넘어 탈출한 뒤 인근 거리에서 잠옷 차림으로 시민에게 구조됐다.

계부와 친모는 A양의 목에 쇠사슬을 묶거나 불에 달궈진 쇠젓가락으로 발을 지지는 등 가혹한 학대를 한 것으로 조사돼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