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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대리점도 언택트…통신시장 무인화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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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입부터 개통까지 직원없이…SKT, 무인매장 방식 도입
KT·LG유플러스, 직영매장 중심 비대면 키오스크 확대

(이미지=연합뉴스) 확대이미지

 

NOCUTBIZ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Untact·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휴대폰 대리점 시장에도 비대면 바람이 불고 있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이르면 10월 서울 홍대에 무인으로 운영하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장할 예정이다.

무인매장에서는 고객이 셀프 키오스크를 통해 요금제와 단말기를 선택해 수령하고, 가입자식별모듈(USIM) 개통까지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고객이 매장에 입장할 때에는 생체 인증 등을 활용한 '셀프 체크인'을 거친다. 셀프 개통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돕기 위해 상담원과의 '화상상담'도 제공될 전망이다.

다른 통신사들도 매장 무인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KT는 서울 등 대도시 직영매장을 중심으로 고객이 요금수납·번호이동·서비스 가입을 할 수 있는 '셀프 키오스크'를 운영하고 있다. KT는 직원 대면 없이 고객이 자사 유·무선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언택트존' 운영 매장을 현재 약 300개점에서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도 요금제 조회와 변경 등 고객서비스가 가능한 '무인 키오스크'를 하반기 내 직영매장 중심으로 보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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