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고객 서비스 세계 최고 인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제공항협의회(ACL)주관 '고객경험인증 프로그램' 3단계 획득
3단계 인증 인천공항이 유일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국제공항협의회(ACI)가 주관하는 고객경험인증 프로그램에서 전 세계 공항 최초로 현재 최고 등급인 3단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ACI의 고객경험인증 프로그램은 전 세계 공항의 고객경험 관리체계를 정비하고 표준화하기 윟 지난해 4월 도입됐다.

1~5단계로 구성되어 있는세 3단계 인증을 획득한 공항은 인천공항이 유일하다.

2단계 인증을 획득한 공항은 홍콩과 시드니,아부다비 등 10개 공항이며 인천공항은 지난해 6월 2단계 인증을 받은 바 있다.

고객경험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한 공항은 인천공항을 포함해 △아시아 ‧ 태평양 지역 14개 △유럽 9개 △미주 11개 등 전 세계 38개 공항이다.

인증단계가 올라갈수록 체계화된 고객경험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공항운영 전반에서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인천공항은 국제공항협의회(ACI) 주관 세계 공항서비스 평가(ASQ)에서도 12년 연속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인천 공항은 3단계 인증에 이어 내년 2월 4단계 인증을 신청해, 오는 2022년에는 전 세계 공항 중 최초로 고객경험관리 최고등급인 5단계 인증을 획득한다는 계획이다.

인천공항 구본환 사장은 "앞으로도 공항운영전반에 대한 혁신을 바탕으로 인천공항을 이용하시는 여객 분들께 안전하고 편리한 무결점 공항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