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LoL 스트리머 실력 들춘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스트리머 경기 실황 '라이브 트래커' 공개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트래커 (이미지=트위치 제공)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롤·LoL)' 이용자가 1억 명을 넘어서고 공식 e스포츠 대회 중계방송 역시 1억 명을 돌파한 가운데 중계사 트위치가 복잡한 게임 데이터를 한 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통계 분석 사이트 '라이브 트래커' 확장판을 공개했다.

롤의 복잡한 규칙성 때문에 초보 이용자들은 플레이 화면을 보는 것만으로도 무척 혼란스럽다. 롤은 145개의 챔피언(각각 5 가지 능력), 60개의 룬, 9 개의 소환사 주문, 100개의 아이템 등을 조합해 전투를 벌이는 게임으로 이용자가 할 수 있는 팀 조합은 400억 가지 이상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 화면

 

트위치는 높은 인기 콘텐츠인 롤 실황 중계에 초심자 이용자 유입을 늘리기 위해 방송 중인 롤 게임 플레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롤 통계 정보 확장판인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트래커(League of Legends Live Tracker)'를 발표했다.

트위치에 따르면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트래커는 방송 스트리머, 시청자, 게임 간의 실시간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확장 기능으로 시청자에게 스트리머의 게임 플레이에 대한 '전례 없는 게임 통계' 데이터를 제공한다.

확장판 사용을 위해서는 스트리머자가 자신의 채널에서 트래커 사용을 허용(활성화)해야 한다. 시청자는 스트리머의 스코어 보드, 소환사 통계, 빌드 요약, 경기 기록을 체크하여 현재 진행되고 있는 경기의 내부 전략을 실시간 및 주문형으로 확인할 수 있다.

라이브 트래커 '소환사 탭'

 

■소환사 요약= 소환사 탭에서 매치에 참여하는 모든 소환사를 체크해 'K(킬) / D(데스) / A(어시스트)' 등 주요 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시즌 내내 승률이나 경기 중의 소환사 챔피언을 확인할 수 있다. 시청자는 경기 중 팀의 총 킬이나 크리프 스코어(CS)도 확인 가능하다.

라이브 트래커 '스코어 보드 탭'

 

■스코어 보드= 스코어 보드 탭에서는 롤에서의 리더보드를 확인할 수 있다.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챔피언과 그 역할을 간단하게 확인 가능하다. 모든 챔피언의 K / D / A 크리프 스코어 및 비전 스코어가 표시된다. 시청자는 능동적인 런과 구매한 아이템 확인 할 수 있다.

라이브 트래커 '빌드 탭'

 

■빌드 요약= 경기중 스트리머가 자신의 캐릭터를 어떻게 업그레이드 하는지 보고싶다면 빌드 탭을 확인하면 된다. 시청자는 스트리머가 사용하고 있는 챔피언 주문 능력, 업그레이드 순서를 볼 수 있다. 게대가 스트리머가 사용한 룬이나 구입한 아이템 등을 타임라인 형식으로 한 눈에 볼 수 있다.

라이브 트래커 '히스토리 탭'

 

■ 매치 히스토리= 히스토리 탭은 시청자가 스트리머의 최근 5경기 내용을 개괄적으로 요약해 보여준다. 결과(승리 또는 패배)나 챔피언 사용, 구입 아이템, K/D/A, 크리프 스코어, 골드 획득, 비전 점수 등 매칭 세부 사항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