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 경기도, 도청사에 내걸 '희망글판' 창작메시지 공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 과천시, 새해 맞아 1월 지역화폐 10% 할인 판매

경기도 과천시가 새해를 맞아 1월 한 달 간 지역화폐인 '과천토리'를 10% 할인 판매합니다.

이에 따라 1인당 구매 한도인 월 40만 원의 '과천토리'를 36만 원에 살 수 있게 됩니다.

10% 할인 판매는 15억 원 규모 내에서 진행되며, 해당 금액이 소진될 경우 할인 판매는 조기에 종료될 수 있습니다.

◇ 화성시, 고령자 운전면허 반납 인센티브 2배 ↑

경기도 화성시는 올해부터 운전면허 반납 고령자에게 지급하는 인센티브를 2배 늘리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면허 반납 시 경기도가 보조하는 10만원에 화성시가 별도로 지급하는 10만원을 더 받게 됩니다.

지원 대상은 화성시 관내 거주자 중 최근 1년 이내 운전 경력이 있는 고령 운전자입니다.

◇ 경기도, 도청사에 내걸 '희망글판' 창작메시지 공모

경기도는 올해 3월부터 도청사 외벽에 '경기희망글판'을 게시하기로 하고 글판에 담을 작품을 분기별로 공모합니다.

첫 공모는 '2020년 봄, 희망이야기'를 주제로 한글 30자 이내의 순수 창작 메시지이면 응모가 가능하고,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1인당 2개 작품까지 낼 수 있습니다.

공모 결과는 다음달 17일 발표하며 당선작에 50만원, 가작에 각 10만원 상당의 경기지역화폐를 지급합니다.

◇ 경기교육청, '2020년 학교안전관리 종합 계획' 시행

경기도교육청은 학교 안전사고에 대응하고 이에 대한 예방체계 구축 내용을 담은 '2020년 학교안전관리 종합계획'을 시행합니다

이번 종합계획에는 예방 체계와 학교 안전교육, 교육 활동, 안전 문화, 교육 시설, 피해 복구 등 모두 6개 분야별 계획이 담겼습니다.

특히 세부 추진 과제에는 학생들이 직접 작성하는 '안전행동 매뉴얼'도 포함됐습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