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농어촌민박 등 농촌관광시설 동절기 안전점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농식품부, 연소난방기 사용 농어촌민박 우선 점검

농어촌민박 안전점검 (사진=연합뉴스)

 

NOCUTBIZ
농림축산식품부는 2일 "겨울 여행철이 본격화되기 이전에 농어촌민박, 농촌체험휴양마을 관광농원을 대상으로 2019년 동절기 농촌관광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겨울철 화재위험성이 높은 연소난방기를 사용하는 농어촌민박 등 농촌관광시설부터 이달까지 우선 점검을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각 지자체별로 소방·위생 등 안전관리 담당 기관 및 부서와 합동점검 계획을 수립해 사고발생 가능성이 높은 곳부터 점검을 마치도록 할 방침이다.

농식품부는 안전점검 기간 동안 현장을 방문해 합동표본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화재위험성 점검을 비롯해 농촌관광시설 사업장 안전시설 설치의 적합성, 사고 발생 시 대처 가능하도록 관리되는지 여부, 위생관리 상태에 대해서도 점검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수능이 끝난 학생들의 농어촌민박시설 이용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미성년자가 보호자 없이 단독으로 숙박을 하게 되는 경우 사업자가 안전관리를 더욱 철저히 할 수 있도록 관련사항을 안내하기로 했다.

또 학생들이 숙박 예약 시 시설이용 전에 사업장 안전시설에 대해 다시 한번 점검하고 이용 중에도 이상이 없는지 사업자가 확인하도록 권고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협조해 농어촌민박 등 농촌관광시설에 설치된 가스난방기의 이상유무에 대해 전문가스점검원이 점검을 실시하도록 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농촌관광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와 관련 제도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