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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백 불량' 폭스바겐 등 7개사 1만 2천여대 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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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티구안, 포르쉐 파나메라 등에서 에어백 전개 문제 지적
'스페어 타이어 이탈' 푸조, '브레이크 해제' 카고 등도 리콜

(사진=연합뉴스)

 

NOCUTBIZ
에어백 전개 불량 등 문제가 발견된 7개사의 자동차 1만 2천여 대에 대해 리콜이 단행된다.

국토교통부는 2일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포르쉐코리아, 한불모터스, 모토로싸, 스카니아코리아그룹, FCA코리아, 바이크코리아의 16개 차종 1만 2053대에 자발적 시정조치를 내렸다고 밝혔다.

우선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Tiguan 2.0 TDI BMT 등 4개 차종 8455대에서는 에어백 제어장치 기판 내 결함으로 에어백이 펴지지 않거나 주행 중 갑자기 펴져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

포르쉐코리아의 파나메라 등 4개 차종 442대 역시 이 같은 문제가 지적돼 리콜에 들어갔다.

한불모터스의 Peugeot 5008 1.5 BlueHDi 등 2개 차종 834대는 고정 지지대 문제로 스페어 타이어가 떨어져나가 사고를 일으킬 가능성이 발견됐다.

모토로싸의 두카티 HYP950 SP 등 2개 이륜 차종 15대는 배터리 케이스의 결함 때문에 주행 중 진동 등에 의해 배터리 케이블이 끊어져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스카니아코리아그룹의 카고 등 2개 차종 196대는 과도한 힘으로 주차브레이크 스위치를 작동할 경우 브레이크가 해제되는 문제가 발견됐다.

FCA코리아의 짚체로키 1859대는 엔진제어장치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기어가 5단에서 4단으로 변속되고 차량 속도가 감속하는 특정 조건에서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발견됐다.

바이크코리아의 킴코 AK550i 이륜차종 252대는 엔진오일 유압조절장치의 결함로 엔진오일이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아 엔진이 손상될 가능성이 확인됐다.

포르쉐코리아와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각각 오는 3일과 16일부터, 한불모터스는 오는 5일부터, 모토로싸는 오는 13일부터 각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를 진행할 방침이다.

스카니아코리아그룹과 FCA코리아, 바이크코리아는 이보다 앞서 각각 지난 달 22일과 25일, 27일부터 무상 수리가 진행되고 있다.

해당 제작사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며, 자동차 소유자가 리콜 전에 자비로 수리한 경우 제작사에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국토부는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운영 중이다.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리콜 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결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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