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제로페이서도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 사용한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제로페이.(사진=연합뉴스)

 

NOCUTBIZ
제로페이에서도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제로페이 운영 민간 재단법인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온누리상품권을 제로페이와 연계해 모바일 상품권으로도 사용 가능하다고 17일 밝혔다.

온누리모바일 상품권은 결제 앱에서 구입 및 결제가 가능하다. 현재 체크페이, 농협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앱 내의 제로페이 시스템에서 구입 및 결제가 가능하며, 사용 가능한 앱은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전통시장에서 물품 구매 시 온누리모바일 상품권 가맹점의 QR코드를 촬영해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된다.

온누리모바일 상품권은 월 50만원 할인 구매 한도 내에서 10% 할인가로 구매가 가능하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윤완수 이사장은 “온누리상품권과 제로페이의 연계는 4차 산업혁명에 걸맞는 서비스”라며 “제로페이를 통한 온누리모바일 상품권 활용으로 전통시장 매출 증대 및 상품권 부정유통 문제 해소 등 다양한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재 결제 앱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행하는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 외에도 행정안전부가 지원하는 경남사랑 상품권, 김해사랑 상품권, 창원사랑 상품권, 하동사랑 상품권, 남해화폐 화전 등 각 지역 상품권도 구입 및 사용이 가능하다. 지역 상품권 역시 각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할인율에 따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