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유럽 신차평가 1위의 코란도… 유럽 판매 시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쌍용차, 코란도 유럽시장 판매 개시
유로앤캡 평가에서 별5개로 전체평가 1위 획득
영국을 시작으로 벨기에, 터키, 스페인 등 판매

(사진='Euro NCAP' 홈페이지 캡처)

 

NOCUTBIZ
유럽 신차평가에서 전체 평가 1위를 받은 쌍용자동차의 코란도가 본격적인 유럽 시장 판매에 들어갔다.

쌍용차는 10일, 영국과 벨기에, 스페인 등 유럽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코란도 현지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쌍용차는 앞서 지난달 20일부터 사흘간 영국 옥스포드셔 우드스톡에 있는 블레넘궁(Blenheim Palace)에서 코란도 디젤 모델 판매를 알리는 미디어 행사 및 시승행사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유럽의 자동차 전문지 오토익스프레스(Auto Express)와 오토카(Auto Car), 텔레그래프(Telegraph) 등도 참석했다.

앞서 이달 6일, 코란도는 유럽 신차평가 프로그램인 'Euro NCAP'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받으며 전체 평가 1위를 획득했다.

(사진=쌍용차 제공)

 

코란도는 성인과 어린이 탑승자 보호, 보행자 보호, 주행안전보조 시스템까지 총 4개 부문 전 영역에서 5스타 기준을 만족하며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쌍용차는 영국을 시작으로 이달부터 벨기에, 스페인, 터키 등 유럽시장에서 론칭 행사를 열고 현지 판매에 들어간다.

특히 디젤 모델에 이어 이달 중순부터 코란도 수동 모델의 수출 선적이 시작되고 4분기 중 가솔린 모델의 현지 판매도 시작되는 만큼 쌍용차는 하반기 수출이 높은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쌍용차 예병태 대표이사는 "코란도는 최근 실시된 유로앤캡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을 정도로 내, 외관은 물론 안전성과 주행능력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한 제품"이라며 "코란도의 현지시장 판매가 본격화되는 만큼 적극적인 현지마케팅과 브랜드 인지도 향상 활동을 통해 하반기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