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스타벅스, 도산 안창호 선생 친필휘호 기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진=스타벅스 홈페이지 캡처)

 

NOCUTBIZ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스타벅스가 후원한 독립문화유산 보호기금을 통해 구입된 도산 안창호 선생의 친필휘호를 독립문화유산으로 문화재청과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타벅스가 이번에 기증한 도산 안창호 선생의 친필휘호 '약욕개조사회 선자개조아궁(若欲改造社會 先自改造我窮)'은 1936년에 작성된 것으로 "만일 사회를 개조하려면 먼저 스스로 자신의 부족함을 개조해야 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앞서 스타벅스는 문화재청과 함께 전개한 독립문화유산 보존 활동을 통해 백범 김구 선생의 '광복조국(2015년)', '존심양성(2016년)' 친필휘호 유물을 기증한 바 있다.

또 2017년 주미대한제국공사 복원 및 보존 후원을 위한 3억원의 후원금을 기부하기도 했다.

스타벅스는 또 이날 덕수궁 중면전에서 독립유공자 자손 장학금 후원 행사를 진행했다.

광복회를 통해 독립유공자 자손 50명에게 각 200만원씩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독립유공자 자손 183명에게 총 3억 66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는 "자랑스러운 독립유공자손 우수 대학생들에게 전달되는 이 장학금은 전국의 스타벅스 매장의 모금함을 통해 동참해주신 고객분들의 정성과 우리 스타벅스 1만 7000명 파트너들의 마음이 더한 것이기에 더욱 뜻 깊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