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부활절"…대전교계의 새로운 시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전시기독교연합회, 21일 오후 7시 서대전시민공원서 '부활절 축제의 밤' 개최

'2019 대전시 부활절 연합예배' 포스터.(사진=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 제공)

 

"부활의 기쁨을 모두가 함께 나누고 즐길 수 있도록 '축제의 장'으로 마련했습니다"

대전광역시기독교연합회(회장 안승철 감독. 힐탑교회 담임목사)는 지역 교계와 성도는 물론, 일반 시민들도 부활의 기쁨과 희망의 메시지를 함께 나눌 수 있는 '부활절 축제의 밤'을 오는 21일 오후 7시 서대전시민공원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우리 함께 부활의 기쁨을 나눠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2019 대전시 부활절 연합예배' 행사는 1부 예배 시간을 대폭 줄이는 대신, 2부 음악회 순서를 길게 잡아 '개똥벌레'로 유명한 국민가수 신형원을 비롯해 그룹 '노을'의 강균성, 'SG워너비'의 이석훈, 남성 4중창단 'Project kp' 등을 초청했다.

기존 교회 위주의 부활절 행사에서 탈피해 비기독교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에서 일반 시민이 선호하는 가수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짠 것이라는 게 주최 측의 설명이다.

별도의 초대권 없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친환경 소재로 만든 작은 선물도 주어진다. 주최 측은 이날 모이는 헌금을 어려운 이웃 돕기에 사용할 계획이다.

연합회 관계자는 "부활의 기쁨과 희망의 메시지를 모두가 함께 나누자는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대전지역 교계의 새로운 시도가 보다 널리 확산돼 부활절이 전국적인 '축제의 날'로 정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CBS는 이날 부활절 행사 실황을 라디오 표준FM(대전 91.7MHz, 홍성 99.3MHz)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