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전경(사진=연합뉴스)
◇ 경기교육청, 한 달간 ' 세월호 5주기 행사' 개최경기도교육청은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아 4월을 '노란 리본의 달'로 지정하고 추모행사를 진행합니다.
경기교육청은 산하 모든 기관과 학교는 한 달간 세월호 참사를 추모하는 의미로 노란리본 달기를 진행합니다.
또 참사 당일인 16일을 '노란 리본의 날'로 지정하고 경기교육청 모든 직원과 경기의회, 교육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추모행사를 개최합니다.
◇ 경기도, 내달 킨텍스서 '국제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경기도는 다음 달 11일부터 이틀동안 일산 킨텍스 특설무대에서 '월드 e스포츠 챌린지 2019 대회'를 개최합니다.
지자체 차원에서 국제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경기도가 처음입니다.
이번 대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크레이지 레이싱 카트라이더 ' 등 3개 종목으로 나눠 진행되며 5개국 170여명의 아마추어 선수가 참가할 예정입니다.
◇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 수원 개관경기남부 지역의 노인 학대 예방과 인권 보호 역할을 맡을 '경기도 노인 보호 전문기관'이 오늘 수원시에 문을 열었습니다.
이에 따라 도내 노인보호전문기관은 성남과 의정부, 부천 등을 포함해 모두 4곳으로 늘었습니다.
수원 노인보호전문기관은 수원과 안산, 화성 등 경기 남부권 지자체 6곳을 관할하게 됩니다.
◇ 경기도, 550억 원 규모 개발제한구역 주민 지원 신청경기도가 550억 원 규모의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신청서를 국토교통부에 제출했다고 밝혔습니다.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은 개발제한구역 지정으로 불편을 겪는 주민을 위해 도로와 주차장 등 기반시설을 넓히고 노후주택 등을 개선, 보조해주는 사업입니다.
사업선정은 오는 9월 말 확정되고 최대 90% 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