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특혜 채용 전수조사…26개 기관 35건 적발경기도가 소속 기관과 도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특혜 채용 실태를 전수 조사한 결과 35건이 적발됐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 감사관실은 지난해 12월부터 한 달여 동안 특혜 채용에 대한 특별 감사를 실시해 26개 기관에서 35건을 적발했습니다.
경기도는 특정인을 채용하기 위해 배점 비율을 조작하는 등의 특혜 채용은 즉시 임용을 취소하고, 나머지 서류 상의 착오 등에 대해서는 법률 검토를 거쳐 조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경기교육청 ‘꿈의 대학’ 1천920개 강좌 운영경기교육청이 지역내 고등학생들에게 교실 밖 지식 습득 기회를 제공하는 '꿈의 대학' 강좌를 개설해 운영에 들어갑니다.
경기교육청은 올 상반기 '꿈의 대학' 프로그램에 1천920개 강좌를 운영하기로 하고, 수강신청은 8일부터 경기 꿈의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합니다.
'꿈의 대학' 프로그램은 고교생들이 교과 수업에서 벗어나 전문가를 만나고 다른 학교 학생과 어울리면서 살아가는 힘을 키우는 과정으로 올해 94개 대학과 20개 공공·전문기관이 참여합니다.
◇ 경기교육청, 특성화고 졸업 후 2년간 기술 숙련 지원앞으로 경기지역의 특성화고등학교를 졸업하는 학생들은 졸업 후 2년 동안 기술 숙련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경기도 교육청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전문기술교육을 강화하는 '3+2 지역대학연계 직업교육 정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특성화고에서 3년 동안 직업 교육을 받고 졸업한 뒤 2년간 연계 교육을 통해 산업체가 요구하는 숙련된 기능·기술인을 양성하는 정책입니다.
◇ 경기도, 일반 어린이집에도 과일 간식 제공경기도가 올해부터 일반 어린이집 아동에게 무료로 과일 간식을 제공합니다.
경기도는 지역아동센터 등에 지원하는 과일 공급 사업을 일반 어린이집으로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일 공급량은 일주일의 한 번으로 복숭아와 사과, 포도 등 계절과일을 어린이 1명 당 120g씩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