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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쓱닷컴'으로 온라인 통합…매출 10조 시대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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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가 다음달 1일 온라인 통합법인 '에스에스지닷컴(SSG.COM)'을 출범한다.

신세계는 "3월 1일 에스에스지닷컴을 출범하고 최우정 대표가 대표이사를 맡는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신세계 이사회가 지난 1월 온라인 사업 법인 '이마트몰'과 '신세계몰'의 흡수합병을 의결한 데 따른 것이다.

또 신세계는 지난해 10월 해외 투자운용사 '어피니티(Affinity)'와 '비알브이(BRV)'에서 이커머스 사업 성장을 위한 1조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확정한 상태다. 에스에스지닷컴이 출범한 이후 7천억원이 먼저 투자되고 이후 3천억원도 투자될 예정이라는 게 신세계 측의 설명이다.

신세계는 온라인 통합법인 출범과 함께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먼저 수도권 배송효율을 높이기 위해 보정과 김포에 이어 김포 지역에 추가로 온라인센터를 건설하고 있다. 현재 공정률 70%로 하반기 오픈 예정이다.

또 전국 100여개 이마트 점포의 배송기능을 확대해 2020년에는 지난해 대비 배송처리 물량이 2배 늘어날 것으로 보고있다.

이를 토대로 올해 SSG.COM 매출 목표를 3조 1천억원으로 잡았다. 2014년 1조원, 2017년 2조원 등 매년 두자릿수 이상 성장한 매출을 끌어올려 2023년 매출 10조원 시대를 열겠다는 방침이다.

최우정 SSG.COM 대표는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기능에만 머무르지 않고 오프라인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온라인에서도 공유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온‧오프라인을 연결해주는 링커(LINKER)'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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