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장관 "심석희 용기에 경의…미투 대책 효과 유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가해자는 반드시 처벌받는다는 관행 정착돼야"

11일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이 체육분야 성희롱·성폭력 근절 대책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박희원 기자)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은 최근 불거진 빙상계 성폭행 의혹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고 체육계 성희롱·성폭력 근절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11일 밝혔다.

진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대책 회의에 나와 "어렵게 입을 연 심석희 선수의 용기와 결단에 경의를 표한다"며 "성폭력 근절 대책을 몇 차례 발표했지만 체육현장에서는 효과가 낮아 주무부처 수장으로서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여가부는 문체부와 함께 신고 체계가 제대로 작동돼 피해자가 두려움 없이 신고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경찰청의 경우에도 수사 단계부터 피해자 보호에 각별히 신경 써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어 "언론에 의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당부드린다"며 "여성가족부는 여성 폭력에 대응하는 범정부 컨트롤타워로서의 기능을 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회의에는 진 장관을 비롯해 이숙진 여가부 차관, 경찰청, 교육부, 법무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이번 사건에 관계된 정부부처 책임자들이 참석했다.

앞서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인 심 선수는 지난 8일 조재범 전 코치로부터 고등학교 시절부터 상습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