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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전자담배 판매, 출시 후 처음으로 감소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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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담배,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처음으로 판매량·점유율 하락

 

NOCUTBIZ
출시 이후 꾸준히 증가세를 유지했던 전자담배 판매량이 올해 3분기 들어 처음으로 감소세를 나타냈다.

통계청이 22일 발표한 '2018년도 3분기 담배 시장 동향'을 보면 올해 궐련 8억 5천만갑, 궐련형 전자담배 8천만갑 등 총 9억 3천만 갑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9억 9천만갑 대비 6.4%, 담뱃값 인상 전인 2014년도 동기 대비 22.8% 감소한 결과다.

궐련 판매량은 8억 5천만 갑으로 전년 동기 9억 7천만 갑 대비 11.8% 감소했고, 2014년 동기 대비 29.2% 감소했다.

특히 궐련형 전자담배는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4분기 연속 증가했지만, 올해 3분기에는 전분기 9천만 갑 대비 11.4% 감소했다.

점유율 역시 지난해 3분기 2.6% 이후 꾸준히 증가했지만, 올해 3분기에는 8.3%로 전분기 9.7%에 비해 하락했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판매량은 26억 1천만 갑으로 전년 동기 27억 갑보다 3.4% 감소했다.

이에 따라 반출량을 기준으로 부과되는 담배 제세부담금도 올해 9월까지 누계 8조 6천억원으로 전년 동기 8조 7천억월보다 0.9%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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