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삼성생명, 즉시연금 미지급금 일부 지급한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서울 서초구 삼성생명 본사 건물로 직원들이 드나들고 있다. (사진=이한형 기자)

 

삼성생명이 과소지급 논란이 불거진 즉시연금 가입자 2만2700명에게 오는 24일과 27일 71억원을 추가지급하기로 했다.

삼성생명은 22일 자사 홈페이지에 올린 ‘즉시연금 추가지급 대고객 안내’ 공고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삼성생명은 공고에서 “저금리가 지속됨에 따라 공시이율 하락으로 가입설계서에 최저보증이율로 예시한 연금액보다 더 낮은 연금액이 지급되는 경우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실제 지급되는 연금액이 최저보증이율로 예시한 연금액보다 적게 지급된 경우에는 고객을 보호하는 차원에서 그 차액을 추가 지급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금융감독위원회는 지난해 11월 최저보증이율에 못 미치는 연금액과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업비 등을 돌려주라는 결정을 내리고 이 상품 가입자들 모두에 대한 일괄지급을 권고했다.

이에 대해 삼성생명은 지난달 이사회를 열어 금감원의 권고를 거부하면서 다만 고객 보호 차원에서 가입설계서 상의 최저보증이율 예시 금액을 지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가입자 5만5000명 중 최저보증이율 예시 연금액보다 적게 지급됐던 2만2700명이 추가지급 대상이 됐고 나머지 가입자는 소송을 통해 지급 여부가 결정된다.

0

0

전체 댓글 8

새로고침
  • NAVER중용2022-01-06 15:40:30신고

    추천4비추천4

    앞으로 윤도리한테 반항하는 의원들은 검차출신조직한테서 경고를 받고 쫓겨 날 것으로 보이네. 완전히 검찰당으로 탈바꿈 했네. 비 검찰출신은 국민의짐에서 완전히 제거되고 공작과 정보를 탈탈 털어 전부 제거 될 것으로 보인다. 완전 개 판이네..

  • NOCUTNEWSkyj882022-01-06 15:22:39신고

    추천6비추천5

    이제 국힘이 검찰조작당 으로 변할 듯..국힘의원들이 안쓰럽다.
    윤가 하나를 당해내질 못하네.. 하긴 정치검찰과 기레기들이 밀어주니..

  • NAVER무울2022-01-06 15:10:09신고

    추천3비추천2

    국민들은..솔직하게..문제는...할말.안한말.가릴줄.모르는.후보가.아니드냐검출신.동신에.둘이.나와.까드니.비대위.보내고.이제...대표를,보내기.위해.이제...처음부터.평당원.지지율의,높은..홍...당원의.지지율.윤...드러나는건..실언들뿐.할말.안한말.가릴줄도.모르는.지맘대로인.자..이제는.이.런자를.보호하기위해..당.대표도..보내려하는건지??.국민들이,묻는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