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시티 사고' 고용노동부 부산동부지청장 수차례 성접대 받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관내 10여개 업체 모아 '협의체' 구성
포스코 등 건설사에 먼저 성접대 요구하기도

부산 해운대 엘시티 공사현장. (사진=송호재 기자)

 

4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부산 해운대 엘시티 추락사고와 관련해 뇌물수수혐의로 구속된 고용노동부 부산동부지청장이 시공사인 포스코 등 건설사로부터 수차례 성접대를 받은 사실이 드러났다.

해당 지청장은 지역 내 특정 건설 현장 관계자를 모아 이른바 '협의체'를 구성하는가 하면 건설사에 직접 성접대를 요구한 것으로 드러나 파문이 확산할 전망이다.

부산 해운대경찰서는 지난달 11일 구속된 고용노동부 부산동부지청장 A(58)씨의 뇌물수수혐의에 대해 수사하는 과정에서 A씨가 엘시티 시공사 등 건설사로부터 수차례 성접대를 받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10월 부산동부지청장으로 부임한 뒤 지난 3월까지 모두 4차례에 걸쳐 포스코 측으로부터 성접대를 받았다.

또 부산에 오기 전에는 대구의 건설업체들로부터 3차례 성접대를 받은 것으로 경찰은 파악했다.

경찰은 A씨가 포스코 등 시공사에 먼저 성접대 등 뇌물을 요구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엘시티 추락사고가 발생해 현장 특별점검을 시작한 뒤에도 포스코 측으로부터 성접대를 받았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은 또 A씨가 부산에 부임한 뒤 관할 지역 내 특정 규모 이상 공사 현장 관련 업체 10여곳을 모아 이른바 '협의체'를 구성해 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등 적극적으로 범행을 계획한 정황도 포착했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술에 취해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협의체는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구성한 것"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운대경찰서 관계자는 "A씨가 부산에서 수차례 성접대를 받은 사실이 확인됐다. 이전 근무지인 대구에서도 여러차례 접대를 받은 정황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