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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 화물선 화재 밤샘 진화 작업에 큰 불길 잡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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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소방본부 22일 자정쯤 대응 1단계로 하향 조정

21일 오전 9시39분쯤 인천시 중구 항동7가 인천항 1부두에 정박 중인 파나마 국적 화물선 오토배너호(5만2천224t급)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사진=인천소방본부 제공)

 

인천항 부두 화물선에서 난 불이 밤샘 진화 작업 끝에 큰 불길이 잡히고 진정 국면에 접어들었다.

21일 오전 9시39분쯤 인천시 중구 항동7가 인천항 1부두에 정박 중인 파나마 국적 화물선 오토배너호(5만2천224t급)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불은 21시간이 지난 오전 6시 지금까지 꺼지지 않고 있다.

인천소방본부는 22일 0시 47분쯤 큰 불길을 잡은 뒤 밤새 330명의 인력과 68대의 장비를 동원해 잔불 진화 작업 중이다.

굴절차를 동원해 최상층 갑판에 선체 냉각을 위한 방수 작업을 벌이는 한편, 펌프차로 평형수를 급수하면서 선체 균형을 유지했다.

21일 오전 9시39분쯤 인천시 중구 항동7가 인천항 1부두에 정박 중인 파나마 국적 화물선 오토배너호(5만2천224t급)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사진=인천소방본부 제공)

 

이 같은 진화 작업으로22일 0시 6분을 기해 인접한 소방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는 대응 2단계가 1단계로 하향 됐다.

화물선은 차량 5천700대를 적재 할 수 있는데, 화재 당시 수출용 중고차 2천438대가 실려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이 화물선은 미국에서 출발해 이달 19일 인천항에 입항했고, 22일 오후 10시쯤 리비아로 출항할 예정이었다.

화재 당시 화물선에는 한국인 7명과 미얀마인 20명, 필리핀인 4명 등 31명이 승선해 있었지만 배 옥상으로 대피해 119에 의해 구조됐다.

소방당국은 화물선 13층 중 11층 선수 부분에 적재된 한 중고차에서 엔진과열로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를 조사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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