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실버택배, 누적 배송량 2천만 상자 넘었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CJ대한통운은 회사의 대표적 CSV(공유가치창출)모델인 실버택배 사업을 통해 시니어들이 배송한 택배량이 2천만 상자를 넘었다고 11일 밝혔다.

실버택배란 택배차량이 아파트 단지까지 물량을 싣고 오면 노인들이 친환경 전동 카트를 이용해 각 가정까지 배송하는 사업모델이다.

고령사회에 필요한 양질의 노인 일자리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회사는 단지 내 마련된 공동체 친화형 택배 네트워크를 확보해 배송 서비스를 높일 수 있다. 기업과 사회가 모두 윈-윈할 수 있는 모델인 것이다.

CJ대한통운은 일자리, 친환경, 지역사회 기여라는 3대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실버택배 모델을 개발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

지난 2013년 보건복지부와 '시니어 일자리 창출 MOU'를 체결한 후 서울시를 비롯해 부산, 인천, 전남 등 전국 지자체들과 협약을 통해 시니어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오고 있다.

실버배송원들이 배송한 택배량은 첫 해 70만 상자 수준에서 매년 꾸준히 증가해 올해는 800만 상자를 넘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실버택배에 참여하고 있는 실버 배송원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실버 인력 1인당 하루에 3~4시간 근무하며 배송하는 택배 물량이 50~60개 정도여서 체력적인 부담이 적고, 매일 발생하는 택배 물량으로 인해 일자리가 단기간에 끝나지 않고 지속돼 안정적인 소득이 보장된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