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정부 "北, 무모한 도발통해 긴장 고조···강력히 규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외교부, 이날 오전 성명내고 "北, 한반도평화정착과 비핵화 향한 목소리에 호응해야"

 

정부는 29일 새벽 북한이 75일 만에 장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하며 도발을 감행한 데 대해 "한반도는 물론 국제평화와 안전에 대한 중대한 위협"이라며 강력 규탄했다.

외교부는 이날 성명을 내고 "북한이 한반도 긴장완화와 평화구축을 위한 우리의 진정성 있는 노력을 외면한 채 무모한 도발을 통해 긴장을 지속 고조시키고 있음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북한은 지금이라도 도발을 통해 얻는 것은 외교적 고립과 경제적 어려움뿐이며, 핵·미사일 개발 포기만이 자신의 안보와 경제 발전을 보장할 수 있는 유일한 길임을 깨달아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정부는 북한이 더 이상 긴장을 고조시키는 어떠한 행위도 중단하고, 한반도 평화정착과 비핵화를 향한 국제사회의 단합한 목소리에 호응할 것을 엄중히 촉구한다"며 대화의 길로 나설 것을 강조했다.

정부는 "앞으로도 강력한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바탕으로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단호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면서 "긴밀한 한미 공조를 통해 우리의 대북 억지력을 지속 강화하면서, 한 치의 빈틈도 없이 대한민국의 안보와 국민의 생명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